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2강 강의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2기 140조 봄소르]

  • 24.01.22


안녕하세요!

내집마련기초반 42기 140조에서 조장으로 활동하고있는 봄소르입니다.


1강에서 너나위님을통해 예산확인부터 대출기본지식과 내집마련하는 가이드라인까지...

저의 상황에대해 구체적으로 다시한번 확인할수 있는 의미있는 강의였고,

드디어 2강! 자음과모음님의 강의를 수강했습니닷>_<


그 전 몇개의 강의를 통해 "와 자음과모음님 정말 설명 잘해주신다! 쏙쏙들어온다!" 라고 생각했는데

내집마련 기초반인데도 이렇게 모든걸 알려주신다구요!?...또한번 이마를 탁! 짚게하는 강의였습니다!


좋아하는 아파트의 대하여

'일반적'으로 아파트를 고르는 기준과 '일반적'인사고 프로세스를 이야기해주시며 뼈를 한번 때려주시고(과거의 나 반성해,,,),현명하게 내집련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같은 돈을 들였는데 가격차이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하나하나 짚어주시면서, 딱 집어서 선택기준을 알려주시는데 이렇게 쉽게 알려주신다고....? 강의내내 감탄의 연속이었습니다.



가족의 '매일'을 결정하는 것

우리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되어있는것은 무엇일까 말씀해주시면서, 그것이 곧 다수가 선호하게 되는 기준이되고, 그것이 가격에 반영되어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지금 직업군인으로 강원도에 거주하고있는데 근처에 대기업도 없고...지하철이 무엇인가요(버스도 30분에한대^^) 대형마트라고는 하나로마트가 전부인곳에서 살고있어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역세권', '스세권', '백화점'은 남의 일이라고 생각하고 살았던것같아요.


왜 강원도 홍천과 서울의 아파트가 연식은 같지만 가격차이가 열배가 넘게 차이나는지!, 심지어 연식이 홍천이 좋지만 낡은 90년대식 서울아파트가 훠얼씬 비싼지! 확실히 배울수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럼 서울이라면 다 OK? 지방은 다 NO?

서울도 급지를 나눠주시면서 각각의 가격과 그 가격의차이를 만드는 근거들을 알려주셨습니다.

서울도 다같은 서울이 아니라는것! 서울안에서도 급지가 나뉘고 같은 돈을 넣었을때 자산으로서 차이는 크게 벌어질수 있다는것! (별표별표)

실제 아파트위치와 호가,입지를 비교해주시면서 가격차이나는이유와 더 나은선택은 무엇인지, 가격대별로 살수있는 지역까지! 하나부터 열까지 이렇게 떠먹여주는 강의 있냐구요....


그럼 지방은 사면안되냐? 그건아니죠!

지방만의 특징을 알려주셔서 서울수도권과는 다른 지방에서의 내집마련기준도 하나하나 배울수있어서 너무좋았습니다! 지방또한 서울수도권처럼 사람들이 선호하는 특징과 예산별 지역까지...!

정말 이번 2주차강의도 너무 알찼습니다! 한주차에 이렇게 많은걸 가르쳐주시다니...!

이해하기쉽게 알려주신 자음과모음님 너무 감사합니다!



나의상황과 모두가 선호하는 요소의 교집합 찾기!

내예산에 맞는단지+전고점대비 싸면서 땅의가치, 상품가치 있는 곳으로 선택하기!


댓글


부자그릇
24. 01. 24. 03:05

나의 상황과 모두가 선호하는 요소의 교집합 찾기! 잘 기억하고 적용하겠습니다!^^

환이투어
24. 01. 25. 13:34

완전 제대로된 요약본이라 다시 공부가 되었어요! 정리 감사해요 봄소르 조장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