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언젠가는 지나쳐야 할 관문이라 생각은 하고 있지만 아직은 심리적인 장벽이 너무 커서 멀게만 느껴지던 서울 아파트 투자.
현재 내 예산으로는 아무리 생각해도 무리수라고 보여지던 서울 아파트 투자….
그런데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나의 예산으로도 충분히 해볼 법한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성향이 많이 쫄보인지라 리스크를 극도로 싫어하여, 한 판에 많은 금액을 투자했다가 뜻대로 되지 않아 물려버리는 상황은 피하고 싶었습니다. 따라서 예산을 잘 나누어 많은 횟수를 투자하여 변동성을 최대한 줄이도록 하자라는 게 제가 그린 큰 그림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강의를 통해 큰 베팅을 해도 물건만 괜찮다면 리스크가 많이 상쇄된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서울이나 수도권의 좋은 물건을 사게 된다면 (물론 이때도 가치대비 싸게 사는 게 중요하겠죠)내가 원하는 만큼의 매매가 상승이 없더라도, 상대적으로 좋은 물건이기에 전세금 상승이 그저그런 물건대비 더 드라마틱하게 오르게 된다. 그로써 재투자의 기회가 생기는 것이고 소액투자 방식만큼의 횟수는 아니지만 투자를 계속할 수 있다’ 라는 게 서울 및 수도권 투자의 골자인 것 같습니다.
소액투자방식도 그렇지만 이 방법도 대한민국 부동산에만 있는 전세제도를 잘 활용하는 방법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 방식은 한판 한판에 벌어들이는 금액이 크다는 게 장점인 것 같습니다. 소액투자 대비 장기간 시간과 몸도 상대적으로 덜 갈아넣어도 되구요.
결국, 강의 듣기전과 마음가짐 자체는 변한게 없습니다만, 1강을 들으면서 신선한 충격을 받았기에 앞으로의 강의 내용도 궁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어차피 알아야 하는 서울지역 고수들이 서울을 바라보는 관점을 재밌게 그리고 잘 배워야 겠습니다.
댓글
한비광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