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여러분은 공부하려고 여기 온 게 아니라 결과물을 얻으려고 온 겁니다.
강의를 유튜브처럼 보면 안되고, 각잡고 들어야합니다.
워라벨은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찾아집니다.
처음엔 투자에 몰입해야합니다.
여러분이 부자가 되는 시기는 다음 상승장입니다.
지금 씨앗을 심어놔야 상승장에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 코크님 강의중-
[실준 51기 26조 꾸에이스] 3강 후기!
코크님 강의는 항상 유쾌한 것 같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첫 투자로 홈런을 칠 수 없고, 잃지 않는 투자로 경험을 쌓아야 된다는 말씀을 상당히 많이 해주셨습니다. 아마도 첫 투자부터 욕심을 내다가 아예 시장을 떠나는 사람들이 있을까봐 말씀해주신 것 같습니다.
관련해서 강조해주신 적은 투자금의 중요성을 다시금 생각하게되었습니다. 적은 투자금은 단순히 투자금이 적게든다는 의미만 있는게 아니라 ①적은 투자금으로 인해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고 ②하락장이 와도 적은 금액을 투자했기에 오래 버틸 수 있고 ③전세가격이 오르면 빠른시일 내에 투자금이 회수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월부에서 제대로 배우기 전에 투자한 0호기가 있는데, 이것과 같이 생각하니 정말 적은 투자금이 얼마나 중요한지 더욱 체감하고 있습니다. 0호기에 투자했던 금액이면 지금 시장에서 더 좋은 매물을 투자할 수 있다는 생각, 더 많은 투자금이 들어갔다면 요즘 같은 하락장에 버티기 힘들고 역전세가 더 크게 났을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거든요.
월부기초강의는 그냥 흘려들으면 당연한 얘기지만, 새겨들으면 정말 투자를 하면서 매번 생각해야하는 본질에 대해 잘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재수강이라고 소홀히 듣지않고 꼭 다시 한번 그 의미를 제대로 이해해보려고 노력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광주에서 워킹맘의 상태에서 성공적으로 투자하신 코크님의 스토리를 들으며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을 하며 지금의 내가 가진 시간을 당연하게 여기지 말고 꼭 잘 활용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아직 미혼에 자녀도 없는 지금 이순간,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더욱 투자에 몰입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번 강의를 통해 적용할 점
① 임장/임보
- 지방 임장지는 인구/전세가율/평단가 나래비로 결정
- 지방은 꼭 1등 생활권부터 가서 선호요소와 캡을 파악할 것
- 지방 20평대 구축은 우선순위에서 제외할 것
② 투자
- 세입자 통화해서 얻은 정보는 매번 기록하여 아카이빙. 추후 협상에 사용.
- 투자자는 일단 협상을 시도하는 것. 다만 PLAN B는 항상 준비.
댓글
꾸에이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