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 임장보고서 노하우
자음과모음, 월부멘토, 권유디, 코크드림, 너나위
안녕하세요!
클루지바이러스를 잡기 위해 월부에서 대식세포를 키우고 있는 클바입니다. ^_^
월부티비에서 늘 유쾌한 분위기를 만들어 보는 사람도 기분이 유쾌해 지는 코크드림님의 3강을 들었습니다.
<들어가며>
종자돈이 많지 않아도 투자할 있습니다. 1년에 1~2채로도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투자실력이라고 서두에 말씀하시는데 ...
여전히 1호기를 못하고 있는 나에게는 용기와 과감한 결단력이 필요한데 거기에 대한 쪽집게 과외가 아니라
투자의 정석이고 건너뛸 수 없는 투자 실력을 키우라고만 합니다. ㅋ
계속 공부를? 강의듣고 시간만 보낸다고 실력이 키워지는건 아닐텐데.
집중해서 듣는 강의시간, 집중해서 다니는 분임과 단임, 집중해서 작성하는 임보가 실력을 키우는
것이라는 걸 머리로는 알고 있습니다.
<본론>
그래서 사례를 들어서 알려주면 더 잘 이해 할 것라고 생각하신건지....
3강은 코크드림님의 실전 투자사례를 통해 실제 투자할 물건을 고르는 방법을 수도권과 지방으로 나누어 알려주셨습니다.
1. 손품과 발품을 통해 어떻게 투자로 연결시킬 수 있는지
1. 임보와 임장으로 앞마당을 만들고 2. 시세트레킹으로 앞마당을 관리하고 3. 매월 1등 뽑기로 투자기준과 내상황에 맞는 가치있는 물건을 찾고 4. 매물코칭을 받아서 리스크를 대비하고 5. 투자 또는 복기를 통해 개선을 하면된다(무한반복)
손품과 발품이 모두 중요한 이유는 손품만으로는 현장의 상황을 모두 알수 없기 때문에 발품으로 현장과 손품 정보가 일치한지, 아닌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손품 + 발품을 통해 지역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는 대가는 자산의 격차로 이어집니다.
"늘 듣는 얘기인데..."ㅋ 역쉬~ 무한반복이군요
부자가 되는 시기는 다음 상승장입니다.
지금 씨앗을 심어놔야 상승장에서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너바나)
2. 투자할 물건 고르는 방법은
임장할 지역을 선정한 후 분임, 단임, 입지분석, 시세분석, 매물임장, 비교평가, 실전투자의 순으로 행동하고
지속적으로 될때까지 꾸준하게 이 단계를 반복해 나가야 한다고 합니다.
3. 어떤 기준으로 투자할 물건을 고르는지
실제 투자한 사례를 예시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내용을 강의해 주셨습니다. 그 시기니까 가능했던건 아닐까?
전세가율이 투자할 만큼 높았기 때문에....하는 생각이 드는 건
지금같은 하락장에서는 투자금이 많이 들어 실력이 없는 저에겐 기회가 없는 것 같아 계속 공부만 해야하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 생각하니 지금이 상승장이라면 아직 실력도 안되는데 투자를 해야한다면???
두렵고 겁이 덜컥나서 정말 투자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어쩌란 말이고....클바!!ㅋ)
4. 매매와 전세계약 과정과 인테리어 방법까지 직접 투자한 물건의 사진까지 보여주시며
예시를 들어 주셨는데 물건마다 임차대상이 신혼부부, 학생이 있는 가족단위 중 어떤 대상이 위치에 따라 선호도가 다른 이유, 잔금마련 대출활용법과 계산하는 방법까지 정말 실전 A to Z을 알려주셨습니다.
5. 매수는 끝이 아닌 시작이다.
매수는 쉽지만 매도는 어려워서 예술이다 라는 말까지 있는 것은 그만큼 관리와 매도가 어렵다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 고통을 서둘러 맛보고 싶네요. ^^
투자기준을 지켜야 하는 이유는, 투자기준을 지키는 투자를 하면 언제 오를지는 몰라도 매매가와 전세가가 떨어지는 상황에서도 신념을 갖고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고 버틸 수 있는 힘을 가지기 때문에 흔들리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마무리>
앞으로 우리가 해야 할 것은
절대가가 크지 않은 감당가능한 금액으로 가치(입지)대비 가격이 싼 지를 비교평가하는데 가격이 싸고 투자기준에 들어오면 전수조사를 해서 투자를 하거나, 가격이 싸도 전세가율이 낮아 투자금이 많이 들면 범위안에 들어올때 까지 기다립니다. (기다리고 또 기다리고.....눈뜨고 자면서 시세트레킹하고....)
<B.M>
첫 투자에 홈런을 칠 수 없다고 매번 강의마다 강조를 합니다.
잃지 않는 투자로 경험을 쌓아야 실력이 늘고 결국 수익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올해 1,2월이 다가기 전에 1호기를 투자하고 싶은 마음에 전임과 매임을 틈틈히 하면서 조급해지는 마음이 불쑥불쑥 올라옵니다.
이러다가 좋은 물건을 놓치는 건 아닌지, 너무 고르고 고르다가 기회를 놓치는 건 아닌지,
조급해지는 마음을 다시한번 꾸~욱 눌러 봅니다.
코크드림님께서 말씀하신 아는 지역을 다시 갔을 때 임장이 너무 재미있고
강의를 들을때 집중력이 달라진다는 걸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선, 내 동네를 먼저 앞마당으로 만들어라.........라고 했던 이유를 깨닫습니다.
이번 대구 달서구가 딱 그것입니다.
어쩜 코크님이 때 맞춰서 딱! 예시를 들어 주셨네요.
감사만땅입니다.ㅎㅎㅎㅎ
댓글
조급해하지 않고 묵묵히 투자자로서의 시간을 쌓아 마침내 해내실 클바님! 이번주도 너무나 멋진 강의 후기여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