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41기 110조 샤샤와함께]


자음과 모음이라는 분은 사실 이번 강의를 통해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사실상 유투브로만 월부를 접했었기에, 아는 사람이야 부동산 관련으로는 코크드림/새벽보기/너나위/나바나님이 전부였습니다.

월부에서 강의를 직접 진행하는 만큼 기대하는 마음으로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자모님의 강의는 입지에 대한 중요성. 즉 땅의 가치에 대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사실상 큰 틀에서는 유투브에서 배웠던 것들, 책을 통해서 읽었던 것들이었고, 그것들이 현재 나에게 알려주는 사람의 취향에 맞게 단어/내용만 조금씩 변한 것이었습니다. (입지/땅의가치, 학군/엄마들이좋아하는, 주변환경/대형마트/공원 등)

다만, 이렇게 뻔한 내용이었다를 말하고 싶은 건 아니였고, 1강때와 동일하게 느꼈지만 유투브/책의 지식이 머릿속에서 파편으로만 존재하던 것들이 어떠한 1명에 의해 순차적으로 정리되는 것이 정말 의미있었습니다.

기존에 있었던 기억의 파편들까지 함께 정리되는 느낌을 받은 것이지요.


자모님의 강의에서 아래와 같은 것을 배웠습니다.


  1. 입지에 대한 상세한 분석 방법 및 Tool 사용법
  2. 학군이 좋은 지역을 가라, 입지가 좋은 지역이 가라. 라는 정말 추상적인 말들은 참 많이 들었습니다. 다만, 카카오맵이라는 Tool 사용해서 1km 내의 대형마트의 개수를 찾아라. 학군의 학업성취도를 알기 위해 네이버부동산에서 학급당 인원수를 파악해라. 중학교는 호갱노노를 통해 볼 수 있다. 등 실질적인 Tool의 사용법을 가르쳐주신 것은 정말 엄청난 수확이였습니다. 물론 이렇게 찾는 방법이 있었다는 사실조차 몰랐다는 것이 저 자신의 공부량이 하찮은 것을 의미했지만, 그럼에도 이 강의를 통해 실질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카카오맵을 통한 범위 그리기는 신세계였습니다.)
  3. 서울/수도권별 급지 순위
  4. 사실상 전체 강의 중 거의 3분의 1에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의 내용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지금까지 그 어떤 자료에서도 서울/수도권까지의 급지를 우선순위 별로 본 적은 없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내 예산과 예산을 통해 진입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알 수 있었고, 결국 서울의 완전 다른 지역에서 조차 가격 비교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5. 아쉬운점
  6.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본인으로써 광역시의 입지 분석은 아직까지 크게 와닿지 않았습니다. 또한 7~8억대의 아파트에서 4급지의 아파트 단지들을 많이 추천해주셨지만 수지 지역에 대한 언급은 없어 아쉬웠습니다. 잠실/수원에 직장이 있을 상황이라, 수지를 main으로 보고 있었고, 또한 자모님의 강의에서 실제로도 수지에 대한 언급이 꽤나 많았던 것으로 느꼈는데, 막상 아파트 단지 분석에는 빠지게 되어 내심 아쉬웠습니다.


남은 3주차 강의도 열심히 들어보겠습니다.




댓글


송파드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