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준52기 7일내내 독강임투 실력성장 ㅅ6당하조 바체] 3주차 강의후기

  • 24.01.24

안녕하세요


바닥나지 않는 체력을 가진 바체입니다.


3주차는 코크드림 멘토님강의였습니다!!!


코크드림님의 강의는 실전투자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주셨는데요....


와 정말 쉽지 않았습니다.


일단 전세집에만 살던 저는 매매/전세세팅의 경험이 없다 보니 이해하는게 확실히 한계가 느껴졌습니다.


이 투자의 과정에 대해서 얼추 알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조금만 디테일하게 들어가니 정말 모르는 것 투성이었습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모르고 무작정 투자했더라면 어디 한군데에서 분명 실수가 생겼을텐데


사고치기 전에 이 강의를 듣게 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일 막막한 대출부터 공부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제일 크게 와닿은 한가지는 '전세는 빨리 빼야 한다'는 것입니다.


멘토님께서는 투자금을 줄이기 위해 전세를 높게 받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고 하셨는데요


전세를 높게 빼느라 세입자가 안구해져서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것 보다는 가능한 낮은 가격에


빨리 전세를 빼고 다른 지역을 공부하고 거기서 1000-2000 싸게 살 수 있는 기회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이


굉장히 와닿았습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그동안 투자금 적게 들이는것만 생각하는 갭환수원리에 빠져있지는 않았는지 다시 한번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당장의 투자금보다는 길게 봤을 때 뭐가 더 중요한지를 인식하고 그에 맞게 내 행동의 방향성을 설정해야겠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강의를 듣고 크게 느낀 바는 투자는 좋은것을 사는게 아니라 가치대비 싸고 내가 감당할 수 있는 것을 사는 것 이라는 걸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놀랐던 것은 코크님께서 실제로 투자하신 단지들은 제가 생각했을 때 우와 하는 단지들은 아니었습니다.


메인생활권이 아닌 선호도가 떨어지는 생활권에도 투자를 진행하셨는데요 가치대비 저평가이면서 나의 투자금 기준에 맞는다면 매수한다. 그리고 씨앗을 심는 것처럼 자산을 하나씩 모아간다는 본질을 잊어서는 안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임장을 하다보면 아무래도 삐까뻔쩍한 단지들이 눈에 들어오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런 단지들 외에도 다른 단지들의 가치를 올바로 보고 그 가격이 적당한지 판단할 수 있는 실력을 길러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은행준
24. 01. 24. 06:19

바체님 강의 후기 고생많으셨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