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루지말고 바로 하자
지금당장저스트두잇입니다.
저번주 토요일은 실전의 꽃
튜터링데이가 있는 날이였습니다.
춥고 비오는 날이였지만
마음은 따뜻하고 화창했던 튜터링데이 후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감사한 마음으로 시작한 하루
조원분들과 튜터님과 모두 함께 모이고,임보 발표를 시작했습니다.
좋은기회에 1번 발표주자로 선택이 되어서 준비된 사임 발표를 시작하게되었습니다.
제가 쓴 임보를 발표하는것도 많은 준비와 시간이 필요했는데 짧은 시간에
저희 대나옥들 모든 임보를 하나하나 읽어주시고 피드백도 준비해주신 튜터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이 생겼습니다.
임보 발표의 기회가 잘써서 주신 기회라기보다, 한가지의 장점으로 인한 발표의 기회를 잡은것이였고,
선배님들의 발전된 임보를 보면서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전체적인 그림으로 설명해주신 튜터님의 큰 뜻을 보고
감탄을 했었습니다. 발표 순서대로의 성장된 임보를 보고 대나옥 조원분들도 단계별로 성장할 수 있는 부분을 보여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부족한 부분을 피드백 받았고, 바꿀점을 피드백 받고, 나보다 앞선 선배들의 임보를 보며 많은것을 배울 수 있었고, 저도 배운걸 나눠 줄 수 있는 동료가 되었음에 뿌듯해 할 수 있던 시간이였습니다.
사전임보 발표 뿐만 아니라 현 임장지에 대해서도 많이 이해를 시켜 주셨고, 비교평가에 대한 어려운 부분도 긁어주셔서 이번에 꼭...! 한번 최임을 잘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밌죠? 재밌죠? 즐겁게! 즐겁게!
옥차장 튜터님께서 계속 해서 물어봐주셨어요
"여러분 재밌어요?"
"두잇님 재밌죠?"
임장지를 보고, 지역을 보고, 아파트를 보면서 항상 재미를 느끼시고 너무 신나하시는 튜터님을 보고
힘들다라는 감정보다 튜터님처럼 저렇게 진~짜 재미를 느끼고 지역에 대해 이야기를 하시는 거에서 행복감을 느껴야 겠다는 것을 배운 하루였습니다.
또 저희 대나옥들에게 알려주신 즐겁게 즐겁게!!
너무 빡빡하게만 하지 말자! 힘들과정이 있는 만큼 더 즐겁게 해야하는걸 배웠습니다 ㅎㅎ
우산속에서 얻는 인사이트들과 방향성
현재 제 상황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결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였습니다.
문제가 있었던 전세, 투코 후 받은 조언대로 움직이고 있었지만 잘못 이해하고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었던것들, 지금 현재의 내 수준에서 가장 조심해야할 것들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눠주셨습니다.
이번에 얻은 조언들이 아니였다면 위험한 행동을 하고, 잘못된 방향으로 가며 그 방향이 맞다 라는 생각을 했을것인데 정말 좋은 조언을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또한 동료들의 현재 고민을 알면서 같이 이야기하고 조언을 들으며 동료들이 이런 어려움이 있구나, 이런 어려움이 있었구나를 느끼며 같이 이야기 할 수 있는 동료들이 있어서 너무 좋고, 응원해 줄 수 있는 환경에 감사했습니다.
동료들과 나눈 소중한 대화의 시간
이번에 동료분들과도 많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각자가 어려운 부분도 이야기하고, 아는것도 나누고, 모르는 부분도 배우며 이야기 하는 시간이 참 재밌었습니다.ㅎㅎ 어쩜 이리 아파트 이야기는 끝이 없고 재미가 있는지...! 수다를 떨며 지내는게 너무 재미있는 하루입니다. 참 배울께 많은 대화들이 오가고, 욜량님의 재미있는 비둘기 매임사건도 듣고...!ㅋㅋㅋㅋㅋ 시간 가는줄 모르고 대화 나눈거 같아요 ㅎㅎ! 밤새 이야기 할 수 있는 동료들이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였습니다!
앞으로 함께 할 동료들을 만나서 좋았습니다! 계속 함께해요 대나옥들!!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정말 마지막까지 모든것을 공유해주신 옥차장튜터님!
처음 보자마자 목캔디를 보며 좋아하시던 튜터님이셨습니다..!
그렇게 아침부터 시작해 저녁까지 이어진 튜터링이였고, 식사시간, 마지막 기차를 타기 직전까지 많은것을 알려주시려고 하시는 모습에 다시 한번 감사했습니다. 기차를 타고 운이 좋게! 튜터님과 같은 기차를 타며..! 끝까지 튜터님을..ㅋㅋㅋㅋ 괴롭히며 질문타임을 이어갔습니다. 정말 끝날때까지 좋은 인사이트와 고민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튜터링데이를 통해 다시 한번 제가 운이 좋은 사람인걸 느낍니다.
제 열정과 노력에 비해 계속해서 더 많은것을 배울수 있는 환경이 제게 주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분들을 만날 수 있고, 배울 수 있고, 나보다 나를 더 생각해주시는 분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고,
욕심을 내어 부족한 부분과 궁금한 부분의 답을 많이 얻어온 시간이였습니다.
함께해주신 옥차장튜터님과 대나옥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유리공을 지키기 위해 고민되었던 순간에
많은 힘을 얻고 감동 받았던 옥차장 튜터님과 아이의 대화를 떠올리며 다시한번 마음 제대로 먹고
이번 튜터링 데이때 배운것들을 잘 적용시켜 마지막 남은 2주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엄마는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
그리고 그 꿈속에 너와 네아빠가 있어.
옥차장 튜터님
댓글
지금당장저스트두잇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