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51기 5늘 임장하면 5년뒤 은퇴하조 Namc] 실전준비반 3강 강의 후기

투자를 공부하는 월부는 런닝머신과 같다! 뛸 수도 걸을 수도 있지만! 가만히 있으면 나자빠진다~


3강 코크님의 강의는 투자가 좀 더 가깝게 느껴지는 시간이었다.

임장보고서를 쓰면서도 아직은 멀게만 느껴지는 투자를 조금 더 내 곁으로 끌고 온 기분이랄까?

결국은 임장을 가고 임보를 써서 앞마당을 넓혀야 입지도 보이고, 1등도 뽑고 비교도 하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다.


지금은 시작이니 완벽하기 위해 너무 애쓰기 보다는 하나씩 끝내봐야겠다.

부족하면 조금씩 보완하면 되니까! 무서워하지 말고 그냥 하나씩 끝내자!


투자를 시작한다는 것이 두려웠던 것이 나의 소중한 가족에게 소홀할까봐였는데! 코크님의 경험에서 가족 여행을 하면서 사진도 못찍고 집중도 못했다는 말이 지금의 나와 같아서 퇴근하면서 사용하는 스위치를 생각해봤다! 나는 퇴근과 동시에 직장 스위치를 끈다. 그리고 가족 스위치를 켠다.

가족과 함께 하는 팸데이에는 투자 스위치는 잠깐 꺼야겠구나! 가족에게 온전히 집중해야겠구나!

대신 지금 하는 새벽시간 공부를 좀더 집중력을 가지고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녁시간도 2시간 정도는 더 확실하게 확보해봐야겠다.


직장다니면서 아이키우는 것도 스스로 대견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만큼의 생활을 대단함으로 규정했던 나 자신의 틀을 깨고 여기에 집중하는 투자 시간을 넣자! 난 결국은 할거란 걸 믿고 꾸준히 가자!


BM 1.꾸준한 임장을 통한 임보쓰기로 앞마당 넓히기!

2.덩어리 투자시간 확보! 오래갈 투자니까 가족과 투자의 스위치 잘 활용하기! 집중하기!

3.페이스 잘 조절하면서 투자하기! 쉬지 않을 수 있는 환경 만들기!



댓글


세채니user-level-chip
24. 01. 26. 20:02

한가지에 몰입할 수 있는 스위치가 정말 중요한것 같아요!!결국은 해내시고 꼭 목표한바 이루시기를 바래요!!ㅎㅎ오늘도 고생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