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안녕하세요! 내마기 41기 좋은집 9해주3조 부귀로아 입니다!
벌써 내마기 강의가 끝났다는게 너무 아쉽고 서운하네요 ㅠㅠ
처음 강의를 듣기 시작해서 한 주에 6시간 이상의 강의를 듣고 매주 과제하고, 모임하고....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지금까지 완강 +완과(?)한 제 자신이 너무 뿌듯하고 기분이 좋네용 ㅎㅎ
그럼 이제 바로 후기로 들어가보겠습니다!
내마기 진짜 알짜배기는 3주차 강의가 아닌가 싶습니다!
부동산 전화 예약부터 부동산 들어가면 어디에 앉는지, 무슨 얘기를 하고 집을 보러가면 어떤 액션을 취해야 되는지 정말 하나하나 다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사실 보통 완강을 금요일 밤 정도에 하게 되는데 이번 강의는 너무 재밌어서 단 이틀만에 다 들었던 거 같아요
혼자 상황극 하시고 성대모사 하시는 너나위님ㅋㅋㅋㅋ 진짜 넘 웃겨서 혼자 소리 내서 웃으며 강의를 봤습니당!
사실 살면서 부동산에 전화를 해본 적도, 집을 보러 가본 적도 없던 제가 무려 물건 보러 가는 걸 예약했다는 사실이 넘 신기한 것 같아요.
늘 내집마련 한 사람들 보면 그저 동경의 대상 같고 진짜진짜 어른 같아 보였거든요...
근데 부동산 전화 예약 만으로도 전 이미 내집마련을 두 개나 한 거 같았어요!!
(단지 두 개 예약해서 난 이미 집 두 개 보유한 기분 🤣🤣)
이번 제 매물 보러 가는 컨셉은 남친과 결혼을 앞두고 있어 신혼 집 구하러 가는 거였는데요!
첫 번째 단지 예약을 하는데 시세에 너무 떨어진 물건이 있는거에요!!
흥분한 나머지 전화 중간에 "사장님 여긴 왜이렇게 싸요!? 어머 너무 좋다!! " 를 외쳤습니다
이미 포커페이스 망해쒀~~ ㅋㅋㅋㅋㅋ
하지만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긴 했어요!
현재 임차인이 거주 중으로 24년 12월까지 전세가 만기이고, 집주인은 돈이 급하다!
저는 내년 상반기에 결혼을 예상하고 있어서 오히려 시기가 딱 맞는거에요!!
그래서 더 흥분했던 것 같기도 합니다..
집주인은 돈이 급한데 전세는 아직 1년이나 남아있다!?
그럼 내가 가격을 만들 수 있는거 아닌가! ? (두근두근)
그렇게 바로 첫번째 단지를 첫 전화로 매물 예약을 했습니다. ㅎㅎ
예약 후 생각해보니 제가 뭔가 실수한 것 같았습니다.
너무 아쉽더라구요...
그래서 욕심 내서 바로 두 번째 단지 부동산에 전화 했습니다!
이번에는 진짜진짜 포커페이스 해서 물어봐야쥐~
근데 사장님이 바로 하나 물어보면 둘을 알려주시는 사장님이셨고, 너무 친절하셔서 다른 부동산에 전화 하지도 않고 그 길로 두 번째 단지를 예약했습니다 ㅎㅎ
1주차, 2주차 3주차 강의를 듣고 실행에 옮기다 보니 하루하루 제가 성장하는 기분이 드는 것 같더라구요!
이런 작은 실천과 뿌듯함이 쌓이다 보면 나도 업적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ㅎㅎ
이제 강의에서 배운대로 토요일 단지 임장에서 잘 실천하고 오겠습니다!
매력적인 시기에 제가 월부를 시작하게 된 건 행운이면서, 업적을 만드는데 첫 걸음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나아가며 24년도 현명한 1호기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우리 모두 빠이팅!! 😍😍😍
댓글
부귀로아님~ 강의 들으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 ) 이번주 주말 단지임장 다녀오시는군요~~ 배운대로 잘 적용해보시는 하루 되세요! 날씨 추우니까 따뜻하게 입고가시구요! ㅎㅎ 현명한 1호기도 응원하겠습니다 부귀로아님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