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1억 더 오를 아파트 임장, 임장보고서로 찾는 법
월부멘토, 너나위, 권유디,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실전준비반 51기 59조 송그라밍입니다.
매주 전구에 불이 반짝 켜진 듯한 새로운 배움을 얻어갈 수 있다는 것에 강사님들께 많은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이번주 코크님 강의를 통해 반짝! 혹은 깜짝...!하는 순간이 세 번 정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첫 번째는, 리스크 대비를 위해 [잔금준비 여력]을 사전에 꼭 체크한 후 계약을 진행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앞선 강의에서 리스크 대비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 들었으나, '그래. 리스크 준비해야지. 계약 진행하면서 준비하면 되겠지?일단 나한테 맞는 물건부터 찾아보자'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정말 안일하게 '어떻게든 되겠지!매전갭 맞는 것부터 찾자!'라는 생각으로 잔금여력이 얼마나 되는지를 생각해보려고도 안했습니다.
강의 내용에서 대출 가능 금액을 계산하는 부분을 보며 깜짝..!ㅋㅋㅋㅋㅋ정말 '잔금준비?!정말 쉽지 않은 일이었구나?'하는 생각이 훅-들어왔습니다. 이렇게 안일하게 매전갭만 생각하고 무조건 비싼 단지를 보면 안되겠다는 깨달음을 알았습니다.
두 번째 순간은, 전세세팅을 하는 과정에서 협상이 중요하다는 것 입니다. 저는 앞선 부동산 거래를 진행하며 몇 번의 임대인, 매도인과의 갈등을 겪었습니다. 지금 돌이켜보면 더 현명하게 대처했더라면 더 좋은 거래를 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많이 듭니다. 이번 강의에서 협상의 중요성, 특정 상황에서 어떻게 협상을 하는 것이 수월한지 등에 대해 배우면서 조금 더 차분하게 대응하고, 상대방의 상황을 잘 알고 대처해야겠다는 깨달음을 알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지비교!1등 뽑기!혼자했더라면 제대로 된 평가를 하지 못했을 것 입니다. 비교단지를 놓는 기준에 대한 것 부터 단지들 중 최종 1등을 어떤 기준을 가지고 선택해야하는지 학습함으로써 욕심을 부리지 않고 나에게 맞는 단지를 골라내는 방법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 3주차 과제인 단지분석을 하며 동간 비교를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장부 스타일의 코크님 강의를 들으며, 정말 에너지가 넘친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코크님의 기운을 얻어 힘들때는 멈추는 것이 아닌, 천천히 걸어가며 더 나아갈 동력을 얻는 롱런하는 투자자로서 나아가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주차에도 유익한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I해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