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역시 명강의였다. 강의 내용도 우수하고 강의 전달력도 매우 좋아서 졸지 않고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다.
부동산 관련 첫 강의를 듣다보니 모든 것이 어리둥절하고 강의 내용인 이론과 임장 및 투자를 어떻게 연결 지어야 하는지 감이 잡히지 않았는데 너나위님 강의를 들으니 구슬이 꿰어지는 기분이었다.
먼저 현재 나의 상태인 지금 나는 투자할 수 있는가? 라는 물음에 완전 초보인 1단계인 '모른다'이다. 1주차부터 3주차까지 강의를 들으며 임장을 하긴 했는데 이것을 어떻게 임장보고서에 써야하는지 아니 그것보다 임장보고서를 왜 써야하는지 솔직히 와 닿지 않았다. 그런데 너나위님께서 처음 배울 때는 무조건 성공한 사람들의 매뉴얼을 따라해보고 3단계인 '아는 대로 한다' 하고 반복한다는 말에 무한 공감했다. 아무것도 모르면서 스스로 판단하고 하고싶은 대로 하려고 한 내 행동에 반성이 되었다.
두번째로 잃지 않는 투자에 대해 무조건 외우라고 하신 말씀을 깊이 마음속에 새기며 외우고 또 외우고 있다.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때까지 투자 시장에 살아남기 위한 선택을 하는 투자'
그리고 투자 이후 시나리오에 대해 실 사례를 들어 4가지 시나리오로 설명해 주셔서 정말 좋았다. 나도 앞으로 투자를 하면서 투자 후 시나리오를 머리 속에 미리 생각한 후에 투자를 해야겠다는 마음을 다졌다.
세번째로 저평가의 개념에 대해 설명해 주셨는데 절대적 저평가와 상대적 저평가의 개념을 알고 있으면 절대로 잃지 않는 투자를 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너나위님께서 말씀해주신대로 PIR(11이하)과 전세가율(65%)을 수시로 확인한 뒤 절대적 저평가를 확인하고 그동안 앞마당을 넓히면서 단지분석을 통해 상대적 저평가를 통해 투자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으로 아주 구체적으로 현재 3~4억 정도 현금이 있을 경우 어떻게 투자할지 방향을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앞으로 2년 안에 서울 15개 구를 임장하면서 앞마당을 넓혀서 좋은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
나도 5년 안에 서울에 3개 아파트에 투자하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할 것을 다짐해 본다.
댓글
김종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