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둘째 출산예정인 아빠입니다
현재 전세에 살고있는데 이번에 내집마련을 하려고하는데
고민이 많습니다 맞벌이 부부다보니 애기를 처가에서 맡아주시고 제가 출근을 많이 하지않는 직장이다보니 번갈아 가며 아이를 케어하느냐 처가집근처인 인천 논현에 집을 매수하려 하고있는데 현금은 전세금포함 1억정도 있고
4억정도에 아파트를 매수하려하는데
두 아파트 사이에서 갈피를 못잡겠네요..
인천 논현 센트럴뷰 위치는 가장좋고 중심가에있는곳 거래가 많고 최고가 5.9억 현재저가매물 4~4.2억 (25평)
인천 논현 파크포레 위치는 호구포역과 가깝고 논현 중심과는 다소 멀어진 느낌인데 전자보단 거래가좀 적고 최고가 7억 현재저가매물 3.9~4.2억 (34평) 어떤집을사야.유리한 선택인지 아이가 둘생기고하다보니 평수와 단순히 많이 빠져 싸다고 생각되는건 후자매물이지만 여태 거래 내역을보면 가격이 안정적으로 우상향이아니고 왔다갔다 거린게 좀 맘에 걸려 갈피를못잡겠네요 ..
너바나님 말씀처럼 꼭 살아야하는곳을 매수해야되는건아니지만 와이프와 의견차이가있어서
아니면 멀더라도 다른좀더 좋은지역으로 가야하는건지 ..고민이많네요
댓글
안녕하세요 쌍방울님. 내집마련으로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모든 자산을 통틀어 하락없이 꾸준하게 올라가기만 하는 자산은 세상에 어떤 종목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파동을 치면서 우상향하게 되거든요. 쌍방울님께 현재 매수예정 금액이 감당가능한 수준인지, 생활반경이 어느정도인지, 아내분과 어떻게 의견이 갈리는지에 따라서 선택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월부닷컴에 매물코칭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전문가분과 함께 현금흐름을 함께 이야기하면서 매수상의를 하시는게 좋은 선택을 하시는데에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