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이번 강의는 저의 첫 너나위님 강의였습니다.
월부은을 읽고 이런 세계가 있다는 것을 처음알았고 몇년 뒤에 너나위님의 강의를 듣게 되었네요.
이번 강의는 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세가지에 대한 주제를 정말 명쾌하게 설명해주신 강의였습니다.
첫째, 투자자로서의 현재 나의 상태.
이번 강의에서는 현재 나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지표를 마련해 주셨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려면 무엇이 훈련되어야 하는지에대해서 말씀해 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 지금 저는 내가 모르는게 뭔지조차도 찾아나가야 하는 단계로 생각되었고 다음 단계로 가기위해 지금까지 들어온 강의들을 실제로 실행해보면서 궁금증을 만들어 나가야함을 느꼈습니다.
둘째, 현재 시장의 상태
나에 대해 알았으니 이제 적에대해 알아야 합니다.
현재 시장은 어떤 상태인지와 절대적 저평가를 판단하는 기준, 상대적 저평가를 판단하는 기준에 대해서 구체적인 지표와 사례를 통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니 바로 실행할 수 있을 것만 같은 생각이드는데 얼른 후기 마치고 실행해보고 싶을정도로 쉽게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셋째, 투자vs실거주vs서울 가치투자vs소액 지방투자
많은 분들이 고민하실 주제에 대해서 설명해주셨습니다. 이 부분도 명확한 수치를 들어 설명해 주셨을 뿐만아니라 가상의 인물을 만들어서 어떤식으로 자산형성이 되는지까지 아주 상세히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강의 중간 중간 너나위님의 통찰과 임장과 임보를 할때의 마음가짐에 대해 설명해 주신부분이 특히 저는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머리로만 알던 임장과 임보의 필요성을 진짜 뼛속까지 이해했다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어디에 중점을 두고 임장과 임보작성을 해나가야 할지 정확하고 명료하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벤치마킹
→ 임장할때 핸드폰 보지 않고 길과 아파트를 외운다는 생각으로 다니기
→ 뭐든 한단계씩 뿌러트리기
→ 투자물건을 고려할 때 항상 이 기준을 잊지 않기. “사람들이 30년짜리 주담대를 내서라도 평생 이 집을 가지고 싶은 마음이 들까? “
→살까 말까? 팔까 말까? 생각이 들 때는 “더 벌진 못해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해서 목표를 이룰 때까지 살아남기 위한 선택을 하는 투자를 해야돼요” 적어놓고 생각하기.
→지금 당장 해야할 것.
댓글
일인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