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금 아이없는 부부 이고 결혼 7년차 입니다.
2년전 제가 아파트 구입할때 은행대출을 2억 6천 정도를 받았는데요.
해당 대출 이자 2.8프로라 한달에 100만원 정도 원금+이자(60만원)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6천 정도 목돈을 모았는데요. 요즘 대출금리가 많이 올라서 선뜻 제 대출을 갚게 되질 않네요.
부모님께 빌린 돈도 일부 있어서 그돈을 먼저 갚고 나면 6천 정도가 남는데 이걸 계속 저축해서 현금으로 가지고 있다가 투자할때 보태면 좋을지 일단 이자나가는거 먼저 없애야 하니 대출을 갚을지 살짝고민이 됩니다.
앞으로 부동산 투자 공부를 해서 투자를 해볼 생각은 있으나 막연한 상태입니다.
그래도 대출을 먼저 갚는게 낫겠죠? 의견 궁금합니다!
댓글
BEST | 새댁님 안녕하세요 :) 갖고계신 목돈을 대출상환과 투자 어디에 사용할 지 고민 많으시겠어요.. 가장 중요한 것은 새댁님의 목표설정 같아요. '목돈도 있는데.. 투자나 한 번 해볼까?' 하는 마음가짐과 '난 투자를 해서 앞으로 꼭 노후준비를 해야겠어' 등의 마음가짐은 정말 다를 수 있거든요. 현재 금리조건이 매우 좋은 편인데다가 대출상환이 소득에 비해 부담스럽지 않은 상황이라면 섣불리 결정하기 보다는 새댁님께서 투자에 대해 먼저 공부해보시고 '목표'를 설정하고 난 뒤에 기존 주택 대출의 상환여부를 결정하셔도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새댁님 항상 응원할게요!
안녕하세요, 대출을 먼저 갚는 게 나을지 목돈을 만드는 게 나을지 고민하고 계시는군요. 이럴 땐 새댁님이 방향성을 명확하게 먼저 설정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투자를 할지, 1주택을 키워가며 갈아타기를 고민할지를 생각하셔야하는데요. 열반스쿨 기초반을 들어보시고 투자를 더 하고자 하신다면 갚는 것을 미루시는 것도 방법이 되는 반면, 그런 시간 자체가 없으시다면 이자 경감을 위해 대출을 먼저 갚는 것도 좋아봅입니다.
안녕하세요 월급쟁이 새댁님, 대출을 갚을지 투자를 할지를 고민하고 계시네요. :) 우선 새댁님께서 어떤 방향으로 갈지를 정하시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이미 내집마련을 하셨으니까 이 자산을 팔고 더 똘똘한 내집으로 갈아탈지, 아니면 내집은 그대로 두고 투자를 할지를 정하시는거죠. 참고로 말씀드리면, 다주택자로 주택수가 늘어나면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주담대는 회수해야 할 수도 있으니 이 부분도 고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방향성을 정하기가 어려우시면 강의를 들어보시거나 투자코칭을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