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 중급반 1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중급반 4기 69조 킵퍼]

새벽보기님의 강의는 내 집 마련 중급반의 강의였지만 투자의 마인드를 다지게 하는 강의 였습니다. 너무나 열심히 단지를 설명하는 모습도, 하나라도 더 알려주려고 하는 새벽보기님의


1.강의에 대한 열정을 엿볼수 있는 강의 였습니다. 온라인 강의만 해도 8시간 정도 되는데 오프라인은 12시가 넘어서까지 강의를 한 것 같았습니다. 9시간 이상 수강을 하는 수강생들도 대단하고 그만큼 강의하는 보기님도 너무나 대단하였습니다. 월부의 강의를 1년 정도 접하는 입장에서 새로운 지식을 알게 되는 것보다는 다른 분들의 열정을 보면서 시들해지는 나의 목표와 결심을 다시 한번 다지게 되는 것이 가장 커다란 성과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계속 바뀌는 시장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2.투자는 여러채를 하니까 열심히 해야 하지만 내집마련은 하나만 하면 되는 데 상대적으로 덜 열심히 해도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무엇이든 열심히 하는 열부에서는 내 집마련을 할 때도 치열하게 하는 거구나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던 강의 였습니다.

내집마련을 하는 데 너나위님의 지난 주 과제로 단지를 고르고 그다음은 골라둔 단지의 모든 부동산을 들어가서 싼 물건을 찾아야 한다는 것은 너무나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그리고 내가 부동산을 샀을때의 모습을 비교했습니다. 아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남편과 함께 봐야한다는 이유로 주말에 2~3번 정도 지역에 왔었고 단지를 정한 다음에는 하루 3개정도의 매물을 보고 바로 매수 결정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지하철역과 우리 집이 의외로 멀구나라는 것을 살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내 집 마련이라도 설렁설렁 하는 것이 아니라 치열하게 해야만 하는 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3. 새벽보기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앞마당을 넓히고 잘 정리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앞마당을 넓히고 잘 정리하여 다가오는 기회를 잡아야 겠다는 다짐이 들었습니다. 알기는 아는 데 수박겉핥기처럼 아는 것을 다시 한 번 정리해 주셨습니다. 또한 순위를 매기는 데 헷갈리는 것을 새벽보기님이 원칙과 어떻게 순위를 매기는 것이 좋은가의 방법들을 알려주셔서 잘 적용해야 겠다느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대충 알거나 헷갈리는 것은 앞마당이 적고 내 앞마당 마저도 뭔가 구멍이 있는 앞마당이 있는 것은 아닌 가 싶었습니다. 앞망당을 계속 넓히고 정비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무나 열심히 강의를 해주신 새벽보기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킵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