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기17기 자 2제 시작이야 1어나 임장가야조 우대위] 지방투자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 24.02.13


안녕하세요~ 우대위 입니다.



이번달은 가족여행+명절로 너무 신나게 가족들하고 지내다보니~ 공부로 다시 돌아오기가 너무 힘들었던 달인 것 같습니다^^



(저는 이래서 오래 쉬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으로 하루에 듣던 강의를 온라인으로 혼자 나눠서 들으려고 하니까 오프라인 때는 어떻게 한 번에 다 들을 수 있었는지도 신기할 다름입니다 ㅎㅎ



아무튼!! 드디어~ 지방투자기초반을 처음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A,B 지역을 통해서 내용을 배울 수 있었는데, 그래도 이 지역들은 한번씩 분임을 할 겸 가본적이 있었던 곳이라서 역시나 아는 지역 얘기가 나올 때는 귀 쫑긋하고 들을 수 있었습니다.



지방에서는 신축, 택지를 사람들이 좀 더 선호 한다는 것!!

그래서 너무 대장 지역에만 생각이 묶여 있을 필요는 없다는 점이 가장 인상 깊었던 것 같습니다.



뭔가 가장 좋은 지역에 투자해야 될 것 같은 생각이 계속 따라 다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서도 그러면 안되겠다는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 저번 실전준비반에서 임장보고서를 한 번 전체적으로 작성을 해보니까 이번 강의에서는 강사님들의 강의 자료를 보면서 이번에 작성할 임장보고서에 대한 생각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한 번 작성해보니까 보이는 게 다른 것 같습니다.

강의 자료를 보면서도 저런 자료는 어디서 찾으시는 걸지 너무 궁금한 자료들도 많았습니다.



물론 카페에도 충분히 좋은 자료들이 많고, 많은 선배들을 레버리지 할 수 있는데, 그걸 어디선가 만들어서 올린 선배님들에게 그저 존경스러울 뿐입니다 ㅎㅎ



그래서 저번에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면서 추가하고 싶었던 것을 이번에 추가도 해보고, 뭔가 나만의 임장보고서 틀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임장보고서를 작성해본 것 같습니다.



근데 확실히 내가 추가하고 싶다고 생각만 한 자료들을 막상 임장보고서로 옮기는 과정이 또 쉽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열심히 레버리지 하면서 내것으로 만드는 시간을 갖아야 될 것 같습니다.



솔직히 아직도 항상 지방 투자에 대한 확신은 없는 것 같습니다 ㅎㅎ

아는데, 알지 못하는(?) ㅋㅋ 직접 투자를 해서 1개 심을 때까지 계속 될 것 같습니다.

근데 이건 수도권도 마찬가지 일 것 같고, 결국엔 저는 아직 부동산 투자에 대한 확신이 없는 것 같습니다 ㅎㅎ

꾸준하게 실력을 늘려서 결과로 증명하고 싶은 마음뿐입니다!!



"한 발짝 씩 더 나아갈 수 있는 끈기 있는 투자,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태후
24. 02. 14. 13:17

너무 좋은 곳만 볼 필요 없다는 말! 많이 공감해요 ^^ 저도 편견이 많았었는데 공부하다보면 투자가능한 단지가 참 많다고 느껴요~ 포기하지 않고 한 발짝씩 더 나아가는 끈기있는 투자자 너무 좋네요👍 우리 21조가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