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35기 블프] 원씽 독서후기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3.02. 13

4. 총점 (10점 만점): 9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Chapter7.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의지력

자신의 행동을 결정하기 위해 스스로를 통제할 수 있는 능력. -> 훈련을 더하면 곧 습관이 된다.

=> 의지력을 이용하면 성공은 나의 것.

하지만 의지력은 늘 꺼내 쓸 수 있는것이 다니다. 마치 발이라도 달린것 처럼 나타났다 사라진다.

의지력이 가장 강할 때 가장 중요한 일을 하는것. 의지력이 최고로 높다는 것은 곧 성공할 가능성도 최고로 높아진다는 뜻.

 

[Chapter9.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큰생각 # 큰행동 #내안의거인

큰것을 두려워하는가? 큰 일을 두려워 하면 작은 사고가 당신의 하루를 지배할 것이고, 큰 일은 결코 현실이 되지 않는다. 닿을 수 이쓴 궁극적인 천장의 높이가 얼마나 되는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러니 그것에 대해 걱정하는것은 시간낭비이다.

커다란 성공의 발판이 되는 행동은 큰 생각에서 비롯된다. 무엇을 하느냐는 생각에 따라 정해진다. 얼마나 크게 생각하느냐는 얼마나 높은곳까지 이를 것인가를 결정짓는 발판이 된다.


큰 삶을 추구하라. 위대하게 살려면 크게 생각해야 한다. 가능성에 마음을 열어야 한다.

평함한 이류에 그치는 것을 두려워 하라. 작은 생각으로 삶까지 작게 쪼개지 마라. 크게 생각하고, 목표를 높게 잡고, 대담하게 행동하라.


[Chapter13. 목적의식을 가지고 살아라]

#내안의 거인 # 목적의식

삶이란 자신을 찾는것이 아닌 자신을 창조하는 과정이다.

흔들림 없느 변화의 시작 : 남다른 성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성공할 때까지 한가지 일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다. 목적의식은스스로 정한 길에서 벗어나지 않게 하는 강력한 접착제와 같은 역할을 한다.

시간이 시각을 더울 또렷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행복은 만족으로 가는 길에 나타난다 : 목적의식을 갖고 매일 하는 그 행동에 의미를 부여하는것이다.


[Chapter14. 우선순위에 따라 살아라]

#계획 # 현재 #미래

'지금 당장'이 우리가 가진 전부이다. 미래는 잠재적인 현재에 불과하다.

보상이 먼 미래에 발생할수록 그것을 달성하고자 하는 즉각적인 동기가 줄어든다.

목표를 종이에 써서 늘 가까이에 두어라.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원씽을 읽은 후 나의 삶을 되돌아보았다. 단 하나를 위한 미라클 모닝도, 공부도 독서도 뭐 하나 제대로 지속되는것이 없었다. 하나의 일에 점점 더 파고들수록 다시 수면위로 올라와 아직 마치지 못한 다른일들을 처리해야만 할 것 같은 압박이, 그런 멀티테스킹이 나를 불안하게 했다. 하지만 이는 절대 높은 생산성을 추구할 수 없는 방식이며 혼란만 야기 시켰다. 위대함을 추구하다보면 혼란은 반드시 일어나기에.

더욱이 단 하나를 위한 시간을 제정비 하고 따로 마련해 두기로 했다. 혼란에 굴복하지 않으리..!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후회를 하며 살기에 삶은 너무나도 짧다. 효율적인 시간 확보과 시간 사용을 위해

  1. 미라클모닝으로 독서시간(최소1시간) 확보.
  2. 점심 이후 : 독서 및 투자 관련 공부
  3. 퇴근 후 : 커리어 관련 전자책 정리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267) 아이가 한껏 미소를 지엇다. "쉬웠어요, 아빠! 사실 처음에는 맞출 수가 없어서 포기하려고 했어요. 정말 어려웠거든요. 그러다가 종이 조각 하나를 바닥에 떨어뜨렸어요. 종이를 주우려고 몸을 구부렸는데, 식탁 상판이 유리로 되어 있잖아요? 밑에서 보니 신문 뒷편에 사람 사진이 있더라고요. 거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죠! 사람을 맞추면 세상이 저절로 맞춰지겠구나! 하고 말이에요."


댓글


user-avatar
한다한33user-level-chip
24. 02. 15. 12:32

책에서 깨달은 것에 써놓으신 모든 내용에 저도 동감합니다!! 늘 바쁘게 사는데 꾸준히 하는 것은 없고 한 일들의 결과도 아무것도 없는 느낌. 선택과 집중을 해야하는데 어떤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할지 아직도 잘 모르겠어요!! 책을 연달아 몇권 읽으면서는 조금씩 반복되는 문구가 보이고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하는지 어설프게 모아지는 느낌입니다. 햇빛을 모아서 돋보기로 불을 지필 수 있을 때까지 초점을 열심히 모아봅시다!! 블프님과 함께하는 한달이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