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손지니입니다~
이번강의는 게리롱님의 강의로, 강조해주신대로 임장과 임보를 투자와 어떻게 연결짓는지에 대해 알게된 시간이었습니다
c지역을 설명주시면서 입지분석을 진행했습니다. 튜터님께서 많은 임보를 보다보니, 다들 임보에 많은데이터를 넣는것도 좋지만 우리가 왜 임보를 작성하는지에 대해 깨닫게해주셨습니다.
최근 정말 대단한 임보들이 많아서, 저도 화려하게 따라해보려다 벅찬적이 꽤있었습니다. 근데 임보란게 보여주고 칭찬듣기용이 아닌 내 투자를 위한건데 목적성을 다르게 생각한거 같아 반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ㅠ
월간게리롱을 보며 왜 임보를 책으로 만드셨을지에 대해 의문이 들었는데, 강제성뿐만 아니라 지식을 얻기위함이였습니다. 한페이지가 입지요소별 시사점으로 꽉 차있는게, 제 임장보고서를 다시 보지않은 이유가 이거였다는걸 알았습니다.
BM
1.입지요소별 질문 적기
혹시 저와 개인튜터링을 하신적이 있던게 아닌지, 강의 막바지에는 정말 제가 어제까지도 했던 고민그대로를 가져와서 해답을 주셨습니다.
늘 지방투자에선 투자금을 고려하면 입지가 애매하거나 연식이애매하거나 또는 20평대를 애써 외면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결론적으로 전반적인 가이드라인은 주셨으나 이해되기로는 이 또한 지역적 특성이 반영된다는것이였습니다.
c지역은 일부 입지좋은곳의 구축과 입지떨어지는 신축도 투자를 고려할수있습니다. 앞으로도 그럴까요? 그건 잘 모르겠습니다. '지금' c지역은 공급이 적은지역이고 전세가 모자른 상황이여서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지역마다 상황이 다르고 공급도 다르고 분위기도 다릅니다. 아마 튜터님의 말씀중 결론만 생각했다면 전 분명 c지역에서 잃은투자를 할 수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지금 해당지역의 상황을 바탕으로 해당결론이 나왔음을 이해했기에, 이 지역의 지금같은 상황이 다른 지역에서도 나타난다면 저는 기회임을 알 수 있게됩니다.
이게 저희가 현장을 가고 임보를 쓰는 이유 중 제일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지역을 알수록 다양한 상황과 결과를 보게될테고 또 그걸 기반으로 제 자산을 벌어줄수있는 것들을 발견할테니까요
이 꾸준함이 튜터님의 1권=1억처럼, 저도 분명 결실로 온다고 생각합니다.
BM
1.요약페이지에 현재 투자가능한 범위+사유적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