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느낀점>
게리롱님의 C지역 강의는 이번이 두번째 입니다.
저는 아직 C지역이 앞마당이 아니어서 지역 등이 생소했는데 두번 들으니 다녀온 것처럼 익숙해고 처음 강의보다 더 잘 들려서 신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절대적 저평가 지역은 아니지만 가격이 혼재되어 있고 아직 오르지 않은 단지에 기회가 있는 곳.
2년동안 입주 물량이 없고 전세가 씨가 말라서 지금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지역!!
강의를 들으며 정말 매력적인 도시이고 당장 달려가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게리롱님께서 지역을 어떻게 바라보고 어떻게 분석해나가는지 프로세스를 배우라고 하셨습니다.
임보를 쓰다보면 데이터에 매몰되고 복잡한 그래프들 사이에서 길을 잃은 적이 많았습니다.
강의교재 중 인구에서는 무엇을 중점으로 봐야하는지 직장에서는 무엇을 봐야하는지 적어 놓으신 부분이 너무 좋아서 저의 임보에 그대로 가져다 썼습니다.
입지 분석 맨 앞장에 해당 장표를 넣으니 길을 잃지 않고 각각의 파트에서 내가 알아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고 지역을 파악이 더 잘 되더라구요.
저는 이번 강의에서 저평가와 저가치를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분이 가장 좋았습니다.
몇번의 지방 임장을 하며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었습니다.
어디까지 투자해도 되는지 어떤게 저가치이고 저평가인지..
그 부분에 대해 명쾌하게 해답을 주셔서 저에게는 단비와 같은 강의였어요.
이 부분 강의를 들을 때는 필사를 하고 제가 이해한 부분을 아이에게 설명해주며 다시 끄집어내는 학습으로 머리에 새겨넣었습니다. 또한 제가 그동안 저가치일까? 궁금했던 단지에 말씀해주신 내용을 대입해서 확인해보기도 했어요. 여러번 복습해서 꼭 제것으로 만들겠습니다.
<B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