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1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중급반 35기 128조 뷰가최고야]

  • 24.02.17

작년 12월 열기반을 수강하고 투자자로 성장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해져 앞마당을 만들고 싶은 마음에 1월 실전준비반을 수강했다. 처음의 마음과 달리 강의가 진행될수록 강의 듣고 임장보고서를 작성하고 임장을 하는 일련의 과정들이 너무 벅차게 느껴졌다. 몸상태가 매우 안좋은 시기와 맞물려 강의도 겨우 듣고 과제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한 채로 마무리가 되었다.

왜이렇게 의지가 부족할까, 내가 과연 투자자가 될 수 있을까, 1년 후면 사라진다는 90%의 수강생, 나도 그들 중 하나일까 불안감이 엄습해왔다.

몸도 마음도 많이 지쳤고 강의와 과제도 제대로 해내지 못하는데 매주 강의와 독서 1권이 과제라는 열중반 수강은 더더욱 망설여졌다. 그냥 좀 쉬면서 몸을 회복하고 내 페이스대로 독서를 해나가며 임장보고서 쓰고 임장을 더 해서 실준반 임장지역을 마무리 해볼까 하는 생각도 했지만 결국 혼자서는 흐지부지될 것을 알기에 또!! ‘죽이되든 밥이되든’ 이라는 마음으로 열중반을 신청했다.

하필 강의 업로드 시점에 지독한 감기에 걸려 골골 하고있을 때 조원분들의 수강후기가 올라오고 독서 후기가 올라오고 매번 뒤처지는 것에 대한 실망감과 불안감이 나를 끌어내렸지만 설 연휴 덕분에 1주차 강의가 2주에 걸쳐 진행되는 것이 얼마나 다행이냐며 마음을 다잡았고 1주차 오프모임에 앞서 독서를 마무리 하는데 집중했다.

책과 조모임을 통해 미라클모닝의 의지를 다 잡았고 조원분들의 응원에 힘입어 바로 실행에 옮길 수 있었다. 오전시간을 활용하니 강의를 듣고 과제를 하는 시간이 확보가 되었다. 진짜 미라클이다. 과거에 여러번 시도했지만 결국 실패하고 나는 아침형 인간이 아니라 미라클모닝을 할 수 없는 사람이라며 포기했었지만 함께하는 동료분들이 있어서 훨씬 수월하고 즐겁게 느껴진다.

1주차 방랑미쉘님의 강의를 통해 5년 내에 10억을 달성하는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 지방투자와 수도권 투자의 특징을 알고 내게 맞는 투자지역을 선정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지방과 수도권별 투자 아파트 선정하는 기준을 알게 되었고 지금 현재 어느 지역을 먼저 가야할지 기준을 알 수 있게 되었다.

임장과 임보가 힘들어서 도망치고 싶었지만 이번 강의에서는 투자지역을 설명하실 때 내가 그 지역을 몰라서 알아듣지 못하는 부분이 유난히 힘들게 느껴지는 경험을 통해서 임장을 통해 앞마당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깨닫게 되었다.

지방임장이 두려워 종자돈을 더 모으고 자산재배치를 통해 내년 쯤 수도권 투자를 할까 했었던 마음도 있었지만 초보투자자로서 경험을 쌓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지방임장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투자자로 성장하며 결혼, 임신, 출산과 육아의 과정에서도 내려놓지 않고 꾸준히 하신 방랑미쉘님의 경험을 통해 동료들보다 느려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해나가는 마음을 잃지 않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댓글


호또
24. 02. 17. 22:55

뷰가최고야님~ 저도 강의 들으면서 내가 앞마당이 없어서 잘 못알아 듣는 말이 많구나 느꼈어요. ㅠ 우리 미모도, 독강임투도 함께 잘 해나가요!!

공윌리
24. 02. 18. 00:03

뷰님! 감기에 걸리셨었군요..ㅠ! 그래도 독서모임에서 뵈었을 떄는 컨디션이 많이 회복되신 것 같아 다행이에요! 지금은 많이 회복되신 거죠..? 모든 사람들에겐 각자의 페이스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한 방향으로 나아가 1,2,3등을 뽑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페이스에 맞춰 각자의 방향으로 달려간다고 생각해요! 물론 그 안에서 서로를 응원하고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과 함께요! 그러니 우리 함께 한 발 한 발 앞으로 나아가요! 힘들면 잠시 쉬어도 괜찮습니다, 포기하지만 않으면 돼요! 함께 하면 멀리 갈 수 있습니다😁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