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열기 65기 기대하루입니다!
2주차 강의는 너바나님의 투자 원칙에 대해서 속속들이 알수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내마반, 실준반, 지기반 동료분들 중 열기반을 수강하셨던 동료분들이 종종 저환수의 원리를 언급하실때마다 그게 정확히 뭐지? 라는 의문을 갖곤 했는데요. 열기반 강의를 통해 저환수의 원리에 대해서 확실하게 머리에 새길 수 있었습니다.
특히 환금성의 경우 부동산은 환금성이 낮다는 특성을 가지지만 부동산의 종류에 따라(아파트인지 주택인지) 또 아파트 내에 층수에 따라, 평형에 따라 환금성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꼭 고려하여 투자 매물을 선정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강의 중반 하락장에 대한 이야기를 하시면서 너바나님께서 하신 말씀이 너무 기억에 남았습니다.
인간의 경험은 과거의 3년의 경험이 앞으로 영원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락장을 버틸때, 머리로만 생각하는것과 직접 하락장을 경험하는 것은 정말 많이 다르고,
투자의 경험이 손실과 실패로 끝난다면 다시 투자에 뛰어들기까지 많은 용기가 필요하겠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위해선 무리한 투자를 하지 않는 것(매매가와 전세가의 갭이 너무 벌어지는 물건은 신중하게 투자하기)이 너무나도 중요하고 이는 결국 잃지 않는 투자와도 이어지는 이야기였습니다.
결국 손실을 보지 않기 위해선 투자를 위한 꾸준한 공부와 이를 위한 시간 확보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bm 내가 좋은 투자인지를 볼 수 있는 눈을 갖추고, 내가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기
이를 위한 투자 공부, 공부 시간 최대한 확보하기
투자 루틴 만들기(목실감 시금부를 통해)
월부 선배, 동료들의 칼럼 하루에 3개씩 보기
열기반 완강 이후 1년 이내 투자
월부에 발을 담근지 어연 반년이라는 시간이 지났고, 그동안 매번 같은 속도로 달려오지 않았던 저인만큼
매번 같은 속도와 리듬으로 투자 공부를 지속해나가는게 정말 중요하겠구나라는 생각이 계속해서 들었습니다.
이루고자하는 목표를 계속해서 상기하고 목표의식을 바탕으로 저 또한 10채, 20채, 30채 이후 비전보드에 작성했던 똘똘한 열채를 보유할 때까지 언제나 같은 속도로 정진해나가는 투자자가 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댓글
기대하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