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강의를 듣기위해 시간을 보니 6시간, 역시나 새벽보기 멘토님이 시구나!! 하면서 강의를 듣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전에도 실준반, 특강 등 보기 멘토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온라인이라 중간중간 멈추고 무슨의미 인지 음미하면서 정리하고는 해서 분명 강의 시간보다 더 오래 걸릴 것이라고도 예상하였습니다.
사실, 지금 해외로 나오게 되면서 나오기 전에 그동안 앞마당으로 만들지 못했던 서울 및 경기 주요지역을 분임을 하면서 미니임보로 정리를 해 놓았습니다. 그런데, 이번 하나의 강의에서 서울 전지역과 경기주요 단지들의 급지를 나누어서 정리하고 단지들까지 싹 소개하면서 이렇게 정리해 주실 줄을 몰랐습니다. 그러다 보니 물론 단임을 전부 하지는 못했지만, 갔었던 지역들과 주요 단지들이 머릿속에 하나씩 떠오르면서 스스로 정리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의미 없는 행동은 없다는 것을 느낍니다.
지금까지 월부생활을 해 오면서 당시에는 어떤 의미인지도 모르고 그냥 임장가고 임보를 쓰는 경우도 있었지만, 지금 시간이 지나서 돌아보니 모두가 의미가 있고, 언젠가 어디선가 분명 쓰이게 된다는 확신은 점점 커지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런던에 와서 임차할 집을 구하면서, 한국처럼 균질한 아파트도 아니고, 모든 집들이 구조나 형태가 다르고, 또 입지까지 다르기에 정말로 가격가 매치해서 싼지를 결정하는게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분명 과거 3년간 임장하고 임보를 썼던 경험들은 여기서 집을 구하는데 있어서도 큰 힘이 되었습니다. (나중에 경험담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번에 자산재배치 한 돈을 통해 투자를 해 나가려는 시점에서 물론 내집마련, 갈아타기에 관한 강의 의지만 현재 시장에서 어떻게 서울, 수도권을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많은 배움과 통찰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해왔던 다음 단계 투자지역에 대한 고민은 강의를 들으면서 서울 3, 4급지로 확실히 좁혀 진 것 같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위에서 정리한 단계별로 실행해 나가는 것 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저와 너무나도 비슷한 트랙(상급지 갈아타기 후 투자)을 가셨던 멘토님의 발자국을 하나씩 따라가면서 Role Model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 것인가에 대해서 생각해보고는 합니다.
드디어 기회가 온 만큼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면서 나머지는 최대한 여기서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몰입하고자 합니다.
정말 많은 것을 주시고 얻을 수 있던 강의를 해 주신 새벽보기 멘토님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방송으로 또 다음 가의에서 뵙겠습니다!!!!
코크드림님 지방 강의
멘토님을 매번 방송에서만 보다가 오랜만에 강의에서 뵈니 너무나 반가웠습니다.
무엇보다도 강의 교안을 출력해서 봤을 때 대부분 앞마당으로 만들었던 곳이어서 그런지 낯익은 지도와 단지이름이 반갑기도 하고, 임장 갔던 장면들이 스쳐가기도 하였습니다.
물론, 지금은 우선적으로 수도권, 특히 서울 투자를 고민하고 있지만, 다시 한 번 강의중에 서울의 선호 떨어지는 단지와 광역시 선호있는 단지를 비교해 주시는 부분에서는 너무 시야를 수도권에 좁힐 필요는 없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투자자로서 앞 마당 중에서 내가 가용할 수 있는 투자금으로 투자기준에 맞는 다면 가장 좋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가장 좋은 물건에 투자해야 하기 떄문입니다.
지방 강의이지만 수도권에도 거주분리를 할 수 있다는 부분을 설명해주시는 부분은 다시 한 번 투자자의 본분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지방 앞마당들도 방치하지 말고 꾸준히 더 부지런히 시세트래킹을 해야 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위의 후기에서 적은 것처럼 과제들을 강이 이후에도 잘 정리하고, 또 트레킹 하면서 전화임장을 통해 제한된 시간에 투자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해 보고자 합니다.
역시나 너무 나 다양한 단지 및 사례를 통해 아낌없이 나누어주신 코크드림 멘토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