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중급반 2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중급반 5기 26조 쥰이아빠]

  • 24.02.18

강의를 듣기위해 시간을 보니 6시간, 역시나 새벽보기 멘토님이 시구나!! 하면서 강의를 듣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전에도 실준반, 특강 등 보기 멘토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온라인이라 중간중간 멈추고 무슨의미 인지 음미하면서 정리하고는 해서 분명 강의 시간보다 더 오래 걸릴 것이라고도 예상하였습니다.


사실, 지금 해외로 나오게 되면서 나오기 전에 그동안 앞마당으로 만들지 못했던 서울 및 경기 주요지역을 분임을 하면서 미니임보로 정리를 해 놓았습니다. 그런데, 이번 하나의 강의에서 서울 전지역과 경기주요 단지들의 급지를 나누어서 정리하고 단지들까지 싹 소개하면서 이렇게 정리해 주실 줄을 몰랐습니다. 그러다 보니 물론 단임을 전부 하지는 못했지만, 갔었던 지역들과 주요 단지들이 머릿속에 하나씩 떠오르면서 스스로 정리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의미 없는 행동은 없다는 것을 느낍니다.


지금까지 월부생활을 해 오면서 당시에는 어떤 의미인지도 모르고 그냥 임장가고 임보를 쓰는 경우도 있었지만, 지금 시간이 지나서 돌아보니 모두가 의미가 있고, 언젠가 어디선가 분명 쓰이게 된다는 확신은 점점 커지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런던에 와서 임차할 집을 구하면서, 한국처럼 균질한 아파트도 아니고, 모든 집들이 구조나 형태가 다르고, 또 입지까지 다르기에 정말로 가격가 매치해서 싼지를 결정하는게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분명 과거 3년간 임장하고 임보를 썼던 경험들은 여기서 집을 구하는데 있어서도 큰 힘이 되었습니다. (나중에 경험담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번에 자산재배치 한 돈을 통해 투자를 해 나가려는 시점에서 물론 내집마련, 갈아타기에 관한 강의 의지만 현재 시장에서 어떻게 서울, 수도권을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많은 배움과 통찰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1. 우선 나의 예산에서(물론, 자산재배치한 돈을 모두 쓸수는 업습니다.) 범위에 들어오는 단지 및 +1억원을 할 수 있는 단지들을 너나위님께서 과제를 주신대로 정리하고, 더 나아가 모든 구들을 구별로도 단지들을 정리해 나가고자 합니다. <- 그냥 예산내에서만 단지를 보면 다른 많은 기회들을 놓칠수도 있고 시야가 좁아지기 때문입니다.
  2. 다음은 Top 5 예산대별로 단지들을 트레킹을 할 떄 마다 정해보고, 또 필요하면 해당 매울들에 대해서는 알람기능 설정해서 수시 가격, 급매 찾기를 하고 필요하면 부동산에도 전화임장을 통해 시세 및 분위기를 파악하고자 합니다.
  3. 이를 지속하면서, 서울기초반이나 타 강의를 통해 시장상황을 지속적으로 해외에 있지만 파악하도록 하고,
  4. 한국에 가게되면 리스트업합 3개 안팎의 단지들을 모든 부동산을 방문하여, 매물을 보면서 멀리서 왔기에 5천 정도 조정 또는 장부물건을 찾아갑니다.
  5. 절대적 시간이 부족해도 빨리 잔금을 칠 수 있다는 무기를 가지고 이를 필요로 하는 매물을 찾아서 하나의 씨앗을 뿌리고자 합니다.


그동안 해왔던 다음 단계 투자지역에 대한 고민은 강의를 들으면서 서울 3, 4급지로 확실히 좁혀 진 것 같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위에서 정리한 단계별로 실행해 나가는 것 밖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저와 너무나도 비슷한 트랙(상급지 갈아타기 후 투자)을 가셨던 멘토님의 발자국을 하나씩 따라가면서 Role Model이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 것인가에 대해서 생각해보고는 합니다.


드디어 기회가 온 만큼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면서 나머지는 최대한 여기서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몰입하고자 합니다.


정말 많은 것을 주시고 얻을 수 있던 강의를 해 주신 새벽보기 멘토님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방송으로 또 다음 가의에서 뵙겠습니다!!!!



코크드림님 지방 강의


멘토님을 매번 방송에서만 보다가 오랜만에 강의에서 뵈니 너무나 반가웠습니다.


무엇보다도 강의 교안을 출력해서 봤을 때 대부분 앞마당으로 만들었던 곳이어서 그런지 낯익은 지도와 단지이름이 반갑기도 하고, 임장 갔던 장면들이 스쳐가기도 하였습니다.


물론, 지금은 우선적으로 수도권, 특히 서울 투자를 고민하고 있지만, 다시 한 번 강의중에 서울의 선호 떨어지는 단지와 광역시 선호있는 단지를 비교해 주시는 부분에서는 너무 시야를 수도권에 좁힐 필요는 없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투자자로서 앞 마당 중에서 내가 가용할 수 있는 투자금으로 투자기준에 맞는 다면 가장 좋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가장 좋은 물건에 투자해야 하기 떄문입니다.


지방 강의이지만 수도권에도 거주분리를 할 수 있다는 부분을 설명해주시는 부분은 다시 한 번 투자자의 본분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지방 앞마당들도 방치하지 말고 꾸준히 더 부지런히 시세트래킹을 해야 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위의 후기에서 적은 것처럼 과제들을 강이 이후에도 잘 정리하고, 또 트레킹 하면서 전화임장을 통해 제한된 시간에 투자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해 보고자 합니다.


역시나 너무 나 다양한 단지 및 사례를 통해 아낌없이 나누어주신 코크드림 멘토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


장짱
24. 02. 18. 06:53

준이아빠님! 강의 수강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완강까지 화이팅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