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p48 - 우리는 할 일 목록 대신 성공 목록을 만들어야 한다.
→ 좋은 습관 중에 체크리스트를 쓴다고 했는데 ㅎㅎ 나의 체크리스트는 성공 목록인가 할 일 목록일까? 의지력, 의욕이 없던 나에게 무언가 하게끔 만들고 그것을 잊지 않고 하게 만들고 작은 성취감을 위한 목록이었다.
→ 내가 의도했던 바는 유지하되 우선순위에 따라 작성하면서 성공목록으로 수정해보자
p70 - 우리는 종종 우리의 일상적인 업무가 심장 수술처럼 생사를 좌우하는 일이 아니라는 이유로 ‘집중’의 중요성을 간과하곤 한다.
→ 난 얼마나 집중하고 있는지 생각했는데 많이 산만한거같다. 하루에도 수십 번 울리는 앱 알림, 많은 앱들과 cmd+tab (화면전환) 실제 집중 시간은 얼마 되지 않는 것 같았다.
→ 얼마전 아이폰 모드 설정을 알고 업무, 독서할 때에 활용하기 시작했는데 일의 흐름이 끊기지 않으니 좋았다. 추가로 앱 갯수와 앱 알림 설정을 정리하고 플랜트 앱을 사용하니 앱사용을 못하게 도와주었다. (공유해주신 글에서 보고 설치했다) 세 가지로 집중도가 나아졌다.
p96 - 하루라는 시간을 투자해 최고의 성과를 얻고 싶다면 의지력이 떨어지기 전에, 당신이 가장 중요한 일, 그 한가지 일을 일찍 해치워라.
→ 의지력도 한정된 시간에 효율적으로 쓰면 생산성이 올라가는거구나. 그럼 의지력 관리를 어떻게 할 수 있을까
→ 체력 관리, 규칙적인 생활하기, 의지력을 떨어뜨리는 행동과 환경 자제, 의지력 높일수 있는 행동과 환경 만들기
p139 - 남다른 삶을 꿈꾼다면 인생을 살아갈 남다른 방식을 찾는 것이 곧 해답이다. 당신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 그것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 없게 만들 바로 그 일은 무엇인가?
→ 계속 우선순위 체크!
p165 - “저걸 하고 싶다“에서 ”저걸 어떻게 이루지?“로 바꿔라.
→ 습관적으로 하고싶다고 말하고 있었던거 같다. 의식적으로 바꿀 필요가 있다.
p175 - 디킨스가 말한 목적의식이란 ‘우리는 어디로 가는가’ 그리고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를 합쳐 놓은 질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가 누구인지, 우리가 어디로 가고싶어 하는지가 곧 우리의 하는 일과 성취하는 바를 결정짓는다. 목적의식에 따라 사는 삶은 그 무엇보다도 강력하고 그 무엇보다도 행복하다.
p182 - 명확한 목적의식을 가지면 인생이 더욱 또렷이 보이고, 그러면 방향에 대한 확신이 생기며, 이것은 또다시 더 빠른 의사결정으로 이어진다. 의사결정의 속도가 빨라지면 누구보다도 빠른 선택이 가능해져 최고의 선택지를 갖게 될 수 있다. 그리고 최고의 선택지를 갖게 되면 최고의 경험을 할 기회가 생긴다.
→ 재테크 공부를 해야지 하고 마음 먹은데에는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기 위해라는게 있었다.
→ 내 삶의 목적에 대해 생각해보게 만드는거 같다. 재점검하자
p205 - 그 날에 정해 둔 단 하나의 일을 마치고 난 다음에는 나머지 시간을 다른 모든 일에 쏟아도 된다. 이때 초점탐색 질문을 이용해 다음 우선 순위가 무엇인지 알아내고 그 일에 필요한 만큼의 시간을 과감히 투자하라.
1 휴식시간 확보 2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 확보하기 3 계획할 시간 확보하기
→ 일부터 하느라 휴식시간은 뒤에 남으면 주거나 일이 미루어지거나 했던거같다.
-> 순서 기억하고 실천하자
p216 - 확보한 시간을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것을 변경하거나 미룰 수 없다는 생각을 확고히 하는 것이다.
-> 일하면서 제일 못했던 부분이 아닐까! 그동안 왜 이렇게 일했지 싶다.
-> 마인드부터 바꾸고 확보가 우선 못하는건 못한다고 말하자
p182 명확한 목적의식을 가지면 인생이 더욱 또렷이 보이고, 그러면 방향에 대한 확신이 생기며, 이것은 또다시 더 빠른 의사결정으로 이어진다. 의사결정의 속도가 빨라지면 누구보다도 빠른 선택이 가능해져 최고의 선택지를 갖게 될 수 있다. 그리고 최고의 선택지를 갖게 되면 최고의 경험을 할 기회가 생긴다.이것이 바로 어디로 갈지 잘 알면 인생이 제공하는 최고의 결과물과 경험ㅇ르 누릴 수 있게 되는 이유다.
댓글
슝슝님도 메모하면서 읽으셨군요, 책을 씹어드셨네요👏🏻 저도 포스트잇으로 체크하고 밑줄 치면서 읽으니 시간은 오래 걸려도 머리에 많이 남더라구요^^ “목적의식”,“우선순위”,“생산성” 키워드가 좋네요^^ 같은 책을 읽어도 사람들이 생각하는게 다 달라서 독서모임은 재밌는 것 같아요! 이따 우리 좋은 시간 보내요
슝슝님, 월부 처음이신데 너무 잘 하시는 거 아녜요?^^ 늘 밝은 분위기로 보고 있으면 저까지 밝아지게 만드는 재주가 뛰어나십니다. 책 한권을 읽어도 뭔가 제대로 남기시고 계시구나.. 느낌이 드네요. 앞으로 잘 하실 거 같애요. 늘 응원드립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