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812빠이롱]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독서 후기

  • 24.02.20

월급쟁이부자들 독서스터디 :: 후기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저자 및 출판사 : 앨런 피즈

읽은 날짜 : 24.02.15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확언 # RAS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인생의 모든 것은 내가 어떤 생각을 품는가에 달렸다

‘생각의 힘’에 대한 강조는 이미 여러 책을 통해 접해 온 주장이다. 그러나 성공한 몇몇 이들의 주장과 생각은 그들의 것이지 우리의 것이 아니다. 비루한 현실 속에서 우리는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라는 말이 주는 용기 이면에 있는 ‘간절히 원하면 우주의 기운이 나서 도와준다’는 식의 무조건적 신념에 코웃음 칠지 모른다. 인생이 정말 내가 생각하는 대로, 원하는 대로 될 수 있다면 지금의 이 현실은 무엇이란 말인가! 수많은 실패자들은 마음에 실패를 품어서 실패했단 말인가? 생각의 힘을 강조하는 주장과 더불어 늘 재기되는 이런 의문들은 냉소로 귀결된다.

그런데 이 책의 저자 앨런 피즈와 바바라 피즈는 이런 우리의 생각을 읽었다! 그래서 가장 먼저 “우리 뇌가 가동하는 기막힌 소원성취 시스템”으로서의 망상활성계에 대해 설명한다. 성공철학의 대부라 할 수 있는 나폴레온 힐이 우리의 “마음이 무엇을 품고 무엇을 믿든 몸이 그것을 현실로 이룬다”라는 말을 했을 때, 그 믿음을 증명해 줄 의학기술이 없었다. 그러나 이제 현대 의학은 뇌 스캔 장치로 힐이 말한 것의 진위를 과학적으로 따져볼 수 있게 해 준다. 성취, 목표 설정, 자기 충족적 예언, 기도의 힘, 끌어당김의 법칙 같은 정신작용이 과학의 영역으로 들어왔다. 우리 뇌는 자아와 인격 형성뿐 아니라 인생의 성공과 실패에도 깊이 관여한다. 그러므로 현재 어떤 상태에 있든 나의 미래만은 내 뜻대로, 내 힘을 통해 성공적으로 꾸리고 싶다면 ‘과학적’ 견지에서 우리 뇌의 작동 방식을 알아보는 것이 유용할 것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21p

세상에는 딱히 좋거나 나쁜 것이 없다. 우리 생각이 그렇게 만들 뿐이다.


39p

원하는 것을 어떻게 얻을지에 골몰해서는 일이 되지 않는다. 정확히 무엇을 하고 싶은지 또는 무엇이 되고 싶은지를 결정하면 RAS가 알아서 길을 찾는다. 일단 마음에 목표를 입력하자.


58p

가장 중요한 첫걸음음 최종 결과를 획득하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는 것이다. 그것을 어떻게 해낼지는 아직 생각하지 않는다. 방법만 궁리하다가 좌절감에 빠져 생각을 접고 만다.


89p

남들의 말에 꿈을 포기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 자신의 꿈을 좇을 의지가 부족한 사람들은 남의 의욕까지 꺽으려 든다. 내가 내 꿈에 겁먹지 않는 한, 지나치게 큰 꿈이란 없다.


113p

과거의 생각과 행동이 나를 지금의 위치로 데려왔고 나의 오늘을 만들었다. 물론 내 통제권 밖의 일들도 있었다. 하지만 거기에 대한 내 반응은 어땠는가. 그 대응 방식들이 지금의 내 상황에 꾸준히 기여했다.


121p

인생 최고의 날은 내 인생은 나의 것이라고 결심한 날이다. 변명이나 핑계는 필요 없다. 기댈 사람, 비빌 언덕, 원망의 대상을 찾지 말자. 모두가 내 탓이고 내 덕이다. 이것을 깨달은 날이 진짜로 내 인생이 시작되는 날이다.


158p

일어나지 말았으면 하는 일은 아예 생각을 말자. 처치와 상황에 상관없이 원하는 것만 생각하자. 내가 생각하는 대로, 내가 단언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165p

미루기, 자기 부정, 불평불만이 습관인 것처럼 열정, 자기 존중, 결의, 자신감도 습관이다. 긍정적인 사고방식도 부정적인 사고방식도 모두 습관이다.


187p

내게 80%를 만들어 내는 20%가 무엇인지 아는지 여부가 인생에서 엄청난 차이를 만든다. 언제나 80/20 법칙을 염두에 두자. 내가 하루에 하는 일 중 20%만이 유효하다.


213p

부정적인 상황에서도 긍정적인 면을 보는 내공을 기르자. 그것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질병의 접근을 막고, 인생의 성공률을 높이고, 수명을 연장하는 비법이다. 긍정적인 면을 보는 것은 개인의 결심이고 선택이다. 긍정적인 면을 RAS를 통해 프로그래밍하면 그것이 현실이 된다.


232p

거절당하는 것, 누구에게나 수시로 일어나는 일이다. 특히 계속 전진하는 사람에게 많이 일어난다. 의미 있는 성공을 달성한 사람은 그 과정에서 수없이 거절당하면서 거절에 대처하는 방법을 터득한 사람이다. 거절당했다고 상황이 악화된 것은 아니다. 대개는 밑져야 본전이다.


249p

실패자들은 자신의 성공에 얼마나 근접했는지 알지 못한 채 포기하고 만다.


261p

목표를 분명히 세웠다면 행동으로 옮긴다. 원하는 것과 하려는 것을 긍정적이고 직접적으로 말한다.


277p

살다 보면 사방이 벽으로 막힌 것 같은 때에 부딪힌다. 그럴 때일수록 목표를 뚜렷하게 설정하자. 명료한 목표는 눈앞의 벽을 넘어 멀리 최종 결과를 바라볼 동기를 부여한다. 목표가 없는 사람은 당장 앞에 보이는 장애물이나 바로 다음에 일어날 일에 자극을 받는다.


3.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이 책에서 어떤 상황에서든 목표를 이루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하면 성공하고 성공하신 분들의 예를 많이 들어주고 있습니다. 그대로 따라 하면 된다 생각이 들었고

크게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작은 습관으로 성공을 이룰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정한 목표와 방향을 다시 한번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그 길을 가면서도 중간 중간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지는 않은가? 복기 했습니다. 데드라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다시 앞으로 가는 방법을 깨닳은 것 같습니다


4.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시크릿


* 마지막에 책 제목과 작가 이름을 꼭 태그를 작성해주시고, 검색 가능으로 변경 부탁드립니다 : )


댓글


812빠이롱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