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중급반 2강 강의 후기 [내집마련 중급반 5기 102조 럭키루크]

  • 24.02.21


올해나 내년 중으로 투자를 하고 싶은데 아직은 넘어야 할 산이 많아 보인다.

내마중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거주분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더 강하게 든다.

물론 갈아타기도 염두하고 있지만 갈아타기 시 더 많은 종잣돈이 필요하다.

거주분리를 하려면 아내하고 아이들도 함께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아내하고 대화도

더 자주 하며 아내 마음을 열게 할 물리적인 시간도 필요해 보인다.

설령 아내의 마음을 열었다 하더라도 자녀교육을 생각하면 분리 후 실거주할

학군지 또한 함께 고려해야 할 부분이기에 부지런히 움직여야겠다.

두 마리 토끼를 다 못 잡는다면 결국 삶에서 어느 것을 먼저 포기할 수 있을지..

스스로 생각하고 정리할 시간이 필요하다는 결론이다.

새벽보기님 강의에선 이러한 관점에서 단지들을 서로 비교하며 어떤 투자를 해야하는지

강의 내내 약 200개의 단지들을 비교하며 분석하는 방법들에 대해 아주 깨알같이 설명해주셨다.

서울 3, 4, 5급지 부터는 무언가를 하나씩 포기해야 한다고 하셨다.

그렇다면 나는 무엇을 포기할 수 있을까..


현재로서는 할 수 있는게 독강임장 뿐인 것 같다.

독강임장에 충실하며 다소 느리더라도 앞마당은 늘려가며 우선순위를 생각해 봐야겠다.


갈아타기 시 현재 거주하는 곳보다 상급지이면서 학군/환경 좋은 곳이 우선시 될 것 같고,

거주분리 시 서울이 기회이기에 투자적인 관점에서 더 바라보게 될 것 같다.

물론 두 가지 다 잡는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열기반, 실준반에 이어 내마중 강의까지 듣고나니 머릿속이 어느 정도 정리가 되어가는 기분이다.

너나위님 강의에선 전체적인 숲을 바라보며 어떠한 투자를 해야할 지에 대한 로드맵을 볼 수 있었고

새벽보기님 강의에선 큰 틀 안에서 크고 작은 다양한 나무들을 어떻게 봐야하는지 디테일을 챙길 수 있었다.

두분의 조합이 너무나 훌륭하고 이러한 강의를 준비해주셨다는 것에 대해 큰 감사함을 느낀다.


새벽보기님, 강의를 위해서 정말 많은 준비를 해주셨다는 게 느껴집니다.

엄청난 열정으로 준비해 주신 노력에 걸맞도록 한 층 더 성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럭키루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