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원씽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5기 107조 달려라루돌프]




안녕하세요, 달려라루돌프 입니다.


첫 강의를 듣고 독서후기 과제를 처음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꾸준히 노력하여 선배님들처럼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려하겠습니다.



▶STEP1. 책의 개요


1.책 제목 : 원씽(one thing)

2.저자 및 출판사 :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읽은 날짜 : 2024.02.19

4.총점(10점 만점) : 8점



▶STEP2. 책에서 본 것


[Chapter1.] 멀티태스킹은 그저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을 망칠 기회에 지나지 않는다. (-스티브 우젤)

멀티 태스킹은 사기다. 미국의 시인 빌리 콜린스는 이 현상을 잘 포착해 냈다. " 우리는 그것을 멀티대스킹이라고 부른다. 마치 동시에 많은 일을 해낼 수 있는 능력처럼 들린다. 하지만 불교 신자라면 그것을 산만하게 뛰어다니는 원숭이와 같은 마음이라 부를 것이다," 우리는 멀티태스킹을 완전히 몸에 익히고 있다고 믿지만 사실은 스스로를 미친 듯 몰아가는 것에 불과하다.


해야 할 모든 일을 하기에 시간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주어진 시간 내에 너무 많은 일을 해야만 한다고 느끼는 것이 문제다.


[Chapter2.] 미래의 크기를 바꾸는 초점탐색 질문

달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마라, 라는 말은 틀렸습니다.

나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달걀을 모두 한 바구니에 담고 그 바구니를 잘 지켜라!"

바구니 하나를 잘 지켜보며 들고 다니는 것은 쉽습니다. 이 나라에서 달걀을 가장 많이 깨뜨리는 사람은 하나의 바구니를 들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 너무 많으 바구니를 들고 있는 사람입니다.


초점탐색질문(focusing question)의 필요성


[Chapter3.] 직선 코스로 가라.

우리 삶에는 "단 하나"를 실행에 옴기고 탁월한 성과를 올리는 데 필요한 간단한 공식이 있다.

이 세가지 요소는 1)목적의식 2)우선순위 3)생산성 이다.

당신이 가져야 할 "큰 단 하나(big one thing)는 목적의식이고, "작은 하나(small one thing)은 그 목적의식을 행동으로 옮길 때 필요한 우선순위다.


목적의식을 갖고 우선순위에 따라 생산성을 위해 살아야 한다는 것이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One thing을 읽고 어떤 단 하나에 집중 한다는 것 그리고 목적의식과 우선순위를 통해 선택된 중요한 일들과 시간들을 실생활에 적용해 나간다는것이 얼마나 소중한 가치이자 중요한 일이며 그에 따른 생산성으로 더 나아가 삶의 일부가 된다는 사실을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개인적으로 무분별한 시간관리와 우선순위를 파악하지 못하고 살아가고 있다는 생각에 반성했습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회사에서 높은 자리로 갈수록 저는 멀티태스킹이 오롯한 저는 능력이라고 믿고 살아왔던거 같아요.

하지만 앞으로는 어떤 업무나 생활에서 제가 바라는 일을 one thing하여 집중력을 높이고 우선순위에 따라 정확하고 생산력 있는 일을 해보고 싶습니다.

당장 내일 부터라도요!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1)나의 목표는 더 많은 일을 해내는 것이 아니라 할 일을 적게 만드는 것이다.

결국, 자신에게 중요한 일을 하고, 거기서 최대의 표과를 이끌어 내는 순간 탁월한 성과가 나온다.


2)나의 목표는 더 많은 일을 해내는 것이 아니라 할 일을 적게 만드는 것이다.

결국, 자신에게 중요한 일을 하고, 거기서 최대의 표과를 이끌어 내는 순간 탁월한 성과가 나온다.




감사합니다.


댓글


달려라루돌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