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6기 29조 리얼이지]

  • 23.09.11

[나에게 특히 와 닿았던 점]


투자 공부 시작한 후 1년 내에 투자를 해야 한다는 말을 듣고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다.

과연 너바나님 말처럼 1년 동안 강의 듣고, 독서, 임장, 인맥을 열심히 하면 나도 투자를 할 수 있는 걸까?

왠지 1년은 짧은 느낌인데...

강의만 듣고 행동하지 않으면 안된다고는 하지만 1년 내에 내가 적절한 매수 물건을 찾는 능력을 갖출 수 있는지 자꾸 의문이 들었다.

이제 2주 강의 들은 초보라 그런건가?? 언제쯤 자신감이 생길까??



[적용해보고 싶은 점]


부동산의 입지 중 주요 업무지구로 가는 거리 및 교통이 큰 영향을 끼친다는 걸 배웠다.

S등급으로 불리는 곳은 워낙 비싼 곳이라 왠지 접근이 어려울 것 같고, 강남 1시간 이내인 A등급에 10년을 보고 투자해 보고 싶다. 가치가 있는 지역이니 싸게 사서 향후 비싼 가격에 팔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살고 있는 하남도 있고, 근무했던 여의도도 있어 아는 곳부터 시간날 때마다 임장을 가보고 싶다.


댓글


나부기
23. 09. 12. 12:24

저도 강의를 듣고 1년안에 투자를 해야겠다. 마음이 들더라구요. 저도 저축액으로 하려고 하니 과연 1년 안에 될까? 싶더라구요. 그래서 그러면 원래 생각했던 아파트가 아닌 빌라나 오피스텔로 알아보려고 하다가 2강 강의를 듣고 우선 1년 안에 저축액과 대출이 된다면 그 금액을 포함해서 알아보되 안되면 년수를 변경하던가? 아니면 서울이 아닌 경기나 지방쪽도 한번 고려해보려고요. 우선 1년 안에 1채를 구입한다고 하면 강의를 듣는 태도나, 공부량을 더 열심히 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비용도 줄일 수 있는 목표가 생기기깐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금액이 너무 작아서 투자가 어렵다면 내가 가능한 지역으로 알아보고, 안되면 년수를 변경하려고 합니다. 너바나 님이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시지만 나의 상황을 고려해서 판단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리얼리지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