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밤쟁입니다.
3주차 조모임 후기 공유 드립니다.
이번주는 월성에서 저희 조 임장과 더불어 점심시간을 활용해 조모임을 했습니다.
온라인에서만 보던 것과 달리 직접 대면해서 하는 조모임은 또 새로운 즐거움을 가져다 주는 것 같습니다.
월성을 임장하며 기억에 남았던 단지는 어디였는지에 대해 먼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모든 조원분들의 의견이 2개 단지로 좁혀졌는데요,
먼저 유천동쪽의 2,000세대가 넘는 대단지는 수영장이 있는 훌륭한 커뮤니티, 초품아, 대단지, 단지내 조경, 동간거리 등이 우수하고 쾌적하여 사람들의 선호도가 높은편이고 그러한 이유 때문에 젊은 신혼부부 수요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많다는 특징이 있었습니다.
또다른 하나의 단지는 월성쪽의 흔히 말하는 입지깡패인 우수한 지역에 있는 단지였습니다. 이 단지는 학원가, 초품아, 쾌적성, 동 배치, 상권, 어느하나 빠지지 않는 우수한 장점을 모두 갖춘 곳이었습니다.
연식은 유천동 대비해서 7년이 더 되었지만, 가격은 0.2억 더 높은 그런 선호도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조원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상대적으로 연식이 떨어지는데 가격이 왜이렇게 높을까?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해당지역 단지의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학군이다! 라는 결론을 얻었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던 생각을 조원분들과 나누며 내 생각을 수정하고 다듬어 나가는 과정이 투자자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한달 달서구 임장 모두 열심히 한 지기 19조 조원분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밤쟁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