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마중_밤브레드) 3주차 새벼보기님 강의후기

  • 24.02.27

또 벌써 마지막 강의네요.

이번에도 2주차와 마찬가지로 새벽보기님의 강의였습니다.

솔직히 지난 2주차 강의는 너무 길기도 하고 많은 단지들이 나와서 그냥 뭔가가 후다닥 지나간 느낌이었는데

이번주차엔 수강생들의 후기를 모~두 읽고 짧게?? 가 아닌, 예정보다 더 길~게 늘리셨다지만, 뭔가 더 깔끔하게

정리된 느낌의 강의였습니다.

내집마련의 모든 케이스를 정리해서, 어떤 케이스던지 그 중에 하나는 나에게 맞는 상황이 있을거라고 하시며 각 상황의 장단점과 케이스별 시나리오에, 플러스로 예시까지 들어주셔서 지난번보다 알아듣기 편했다고 할까요?

그 중에는 저의 상황과 비슷한 케이스도 있었기에 그 부분은 특히 더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수도권에 거주중인데 현재 모아놓은 종잣돈으로 아직은 서울의 괜찮은 곳에 투자할 수 없기에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이 많았는데요,

아직은 이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좋은 단지들이 거의 없어서 종잣돈을 더 모으면서 좀 더 좋은 급지의 단지들이 전세가가 붙는 것을 트레킹하는 방향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전까지는 { 종잣돈 불리기+앞마당 넓히며 단지 시세 트레킹하기 } 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렇게 하다가 좋은 기회가 있다면 1호기를 하고 그 후엔 거주분리 2주택으로 가는 게 지금 상황으로는 저의 시나리오입니다.

이렇게 저의 상황에 맞는 시나리오를 짜 볼 수 있었다는 것이 이번 강의에서 제가 가장 크게 얻어가는 것 같습니다.

이후엔, 질의응답 형식이었는데,

제일 처음 답변이 저에게 아주 와 닿았습니다.

우리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아파트는 강남이 아니다.

가만히 무주택자로 있으면 가능성도 zero, 일단 할 수 있는 1주택을 하고 그 다음을 준비하자.

우리에겐 보기 좋은 수탉이 기회를 주는 게 아니라 볼품없는 암탉이 아낌없이 줄 것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상황의 질문들에 답변을 예를 들어 해 주시는데, 진짜 신기한 것은, 모르는 게 없는 만능박사 느낌 ㅎㅎ 위키백과처럼 수도권의 역사??에 대해서도 알려주시고..

제가 현재 임장하고 있는 지역도 나오고 평소 궁금하던 질문도 나오고...

그러니까 좀 더 몰입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근데, 저는 왜 질문을 안했을까요?

너나위님이 질문을 못하면 모르는거라고 하셨는데....ㅜㅜ

평소 궁금한 것들을 적어놔야지...하면서도 실천을 못하고 있는 나...

반성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마인드에 관해서 얘기하면서 강의가 끝났습니다.

이렇게 또 오랜 시간,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신 새벽보기님, 감사합니다.

200% 들을 수 있으니 어떻게 지나간지 몰랐던 2강을 다시 한 번 보면서 더 이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좋은 강의 부탁드립니다 ^^


댓글


밤브레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