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어제 올라온 열반 중급반 너바나님의 3강 강의를 모두 듣고 난 후 느낀점이 많았습니다.
월급쟁이 투자자와 투자하는 직장인 중에 하나의 포지션을 정해야 한다고 하신 말도 기억에 많이 남고, 현재 시장은 투자 공부를 하기에도, 투자를 하기에도 좋은 시장이기에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고 투자하는 게 중요하다고 하신 말도 기억에 남습니다. 투자할 때 저환수원리에 따라 투자를 한다면 큰 실패 없다는 말씀도 항상 기억하고 있어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3강 마지막 강의에서 질문과 답변 시간이 있었는데요. 질문 중에 가장 기억에 남고 공감이 됐던 질문은 투자를 잘 하려면 독,강,임,투 모두 잘 해내야 하는데 독,강,임,투 모두 하는 게 어렵다는 질문이었습니다. 사실 저도 독,강,임,투 모두 해야 한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사실 모두 다 하는 게 쉽지 않았을 뿐더러 실천이 잘 안돼서 항상 마음 한구석이 무거웠습니다. 그런데 답변으로 너바나님이 해주신 말씀을 듣고 아 나도 저렇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답변해주신 말을 적어보자면 원래 처음에는 독,강,임,투 다 같이 하는 게 어렵기 때문에 그것들을 관리와 성장의 영역으로 나누어서 생각해보고, 성장의 영역에 있는 것들을 하나씩 관리의 영역으로 넘어갈 때까지 반복해야 한다는 말씀이었습니다. 그래서 느릴 수 있지만 말씀하셨던 '3개월에 1개를 성장 영역에서 관리 영역으로 옮기기'를 저한테 적용하고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입니다. 사실 독,강,임 중에 무엇 하나 쉽다고 할 수는 없지만 저에게 그중 가장 어려운 부분은 임장이기에 다음 3개월의 목표는 임장을 성장 영역에서 관리의 영역으로 옮기는 것이 될 것 같습니다.
[행복 10계명]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것)
1.엄마가 해준 맛있는 저녁밥
2.한 달에 3번 또는 4번 만나는 남자친구와의 데이트 그리고 매일 자기 전 통화 시간
3.아침 출근할 때 배웅해주는 아빠와 할머니
4.목실감에 적은 목표를 다 이룬 하루
5.출퇴근 시간 버스나 지하철이 기다리는 시간 없이 와 주었을 때
6.뻐근한 몸을 풀어주는 스트레칭하는 시간
7.쉬는 날 가끔 자는 늦잠
8.가끔 만나서 오랜만에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친구들
9.엄마와 데이트
10.가끔 어릴 적 치던 장난을 치는 아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