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소액으로 돈버는 황금루트
자음과모음, 게리롱, 식빵파파, 제주바다
4주차 강의에서는 서로 교류가 많은 두 지역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었다. 서로 다른 중소도시지만 서로 영향을 주고받고, 주변 광역시와도 큰 영향을 주고받음을 알게 되었다. 중소도시만의 공급을 보지 않고, 반드시 세지역의 공급을 함께 봐야 한다는 것도!! 두 중소도시 중에서도 땅의 가치가 있는 곳과 없는 곳으로 구분됨을 알고, 각 지역에서 수요를 끌어오는 입지요소가 무엇인지 명확히 알게 되었다. 아직 앞마당이 아니지만, 해당 중소도시의 중요 입지요소와 서로 교류하는 세 지역의 공급을 반드시 확인해서 보수적으로 접근해보자. 1~3주차에서 다룬 중소도시가 가물가물할때쯤..권유디님이 다시 한번 정리해주셔서 기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특히, 각 지역별로 어떤 점을 반드시 알고 가야하는지, 주의해야하는지! 중소도시 앞마당이 아직 없지만, 강의에서 BM할 내용을 많이 알려주셨다! 밑에 정리하고 하나씩 해봐야지~~
[BM할 것]
1.지역별로 투자 우선순위 정해두기 - 기회가 오면 어디부터 갈지/1급지 날라가면 다음 2급지로 넘어간다.
2.각 지역에서 땅의 가치를 인정받는 범위 찾기(how? 구축단지가 상승장에서 지난 전고점을 넘었는가?)
3.입지분석 항목별로 전체 구 원페이지 --해야지 해야지 하지말고 진짜 하자...!!!!!!!!!!!!
4.공급분석 cross check
댓글
말차라떼님 ! 투자 우선순위 진짜 잘 정해보자구요 :) 홧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