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4강 강의후기입니다.
어느덧 지기반 마지막강의까지 끝났네요. 4번의 강의를 통해 7곳의 중소도시를 접하면서, 저에게는 낯설고 멀게만 느껴졌던 여러 지역의 입지와 가격, 투자포인트를 낱낱이 배우고 익힐수 있었습니다. 귀한 지식을 아낌없이 나누어주신 강사님들께 다시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마지막 강의였던 권유디님의 F,G 지역강의 역시 저에게 큰 의미와 깨달음을 주는 강의였습니다. 권유디님은 강의를 통해 처음 뵈었는데요, 이 강의를 통해 수강생들이 듣는것에만 그치지 않고 꼭 행동으로 실천해서 성공적인 지방투자를 할수있기를 진심으로 바라시는 그 마음이 함께 느껴지는 강의였습니다.
F,G지역은 제가 살고 있는 서울에서는 너무 멀게 느껴지는 곳이라 사실 실제 임장지로 결정하기에는 아직은 많은 용기와 도전이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근데 튜터님이 본인이 투자하셨을때보다 지금이 더 좋은 기회라고 이야기하시는걸 들으면서, 본인이 썩 잘하지 못했다 여겨지는 투자사례를 실례로 드시며 그와 같은 실수를 따라하지 말고 더 좋은곳을 하라고 콕 집어주시며 말씀 하시는걸 들으며 아! 여기 진짜 가봐야되겠다.. 내가 올해안에 1호기하려면 멀든 가깝든 여러 중소도시 앞마당을 꼭 만들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F,G지역의 입지적인 특성과 각 생활권의 선호도, 그리고 인접 광역시와의 관계와 그에따른 투자포인트들을 배우며, 다시금 각각의 중소도시들이 갖고있는 특성이 정말 제각각이고, 개별성을 면밀하게 인지하며 가치있는 단지를 찾아봐야하겠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지금 초보자인 나에게 꼭 필요한것은 단지의 가치를 찾는 연습을 하는것! 다시한번 명심하며 좋은 단지를 찾고 비교평가할수 있는 실력을 계속 길러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은 오래하는것.. 저는 투자공부를 오래하고 오래 시장에 살아남으면서 중소도시도 광역시도, 서울수도권도 모두 투자를 꼭 해보고 싶습니다. 오늘만 사는것처럼 무리하기보다는 조금 더 멀리 내다보며 여유를 갖고, 하지만 앞마당은 꾸준히 늘려나가면서 투자공부를 오래 할수있도록 앞으로의 계획을 다시 잘 세워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좋은 강의해주신 권유디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