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4강의 강사이신 권유디님은 내가 들은 강의의 강사 중 목소리가 제일 매력적인 분이었다. 그 목소리로 성우를 해도 잘 했겠다는 생각이 든다.
4강에서 F지역을 들으면서 F지역도 그 지역만의 특징이 두드러지는 지역이라 투자를 한다면 그 부분을 필히 잘 고려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1~4강 까지 지방투자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은 공통적으로 정리할 수도 있겠으나 각 지역만의 특징을 파악하지 못하고 그 공통적인 내용만으로 접근한다면 큰 실수를 할 수도 있겠다고 느꼈다. 물론 모든 지역이 그렇겠지만 지방투자의 경우 특히 임장의 중요성이 더 크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들었다.
권유디님의 말씀 중 가장 와닿았던 것은 투자를 논리로만 생각하지 말고 내가 공감할 수 있고 가슴을 울리는지로 판단하라는 말이었다. 결국 부동산도 사람이 선택하는 것이므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지가 객관적인 데이터 보다 중요하다는 말로 생각되어졌고 되도록 주관성을 배제하려던 나에게는 큰 울림으로 다가왔고 두고두고 새기며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1달간 쉬운 기간은 아니었지만 지방투자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던 정말 좋은 기회였고 이로서 반발짝이나마 성장할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들어 스스로 뿌듯함을 느끼며 마무리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