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74기 39조 몽글이]

24.03.06

월부 강의를 본격적으로 듣기 시작해 (1월 부터 시작해서..) 이제 드디어 너바나님 강의가 시작되었다.

듣고는 있었지만.. 막상 말씀하시는 내용들을 실천으로 바로 바로 옮기기도 힘들었고

하지 않았던 일이라.. .. 사실 이건 월급받는 회사일도 아니라.. 쉽지 않았다.

당연히 눈에 보이는 실적은 없고.. 네이버 부동산은 망망대해 같았고..

어디가 어딘지... 내가 찾는 좋은 투자처는 도대체 어디에 있는지.. ...

우선 오늘 내용은 우리가 , 내가 왜 부자가 돼어야 하며 투자가 왜 필요한지... 다시 한번 마인드셋...

시켜주시는 내용으로 부터 시작되었다. 나도 이제 나이가 ..

세상 풍파 맞으며 살다보니.. 경제에 맹인으로 살고 있었기에 더더욱.. 노후대비를 해야한다고 하시는데..

막연히 대충 얼마 있으면 좋겠다 생각하긴 했지만.. 구체적.. 금액.. .. 물가가 계속 오를 것이고.. 세금도 오를 꺼라.

딱 맞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바운더리가 있어야.. 현실감이 더 들고. 내 눈에 더 들어와야..(가시화)

성공률도 올라가고.. 그런 느낌.. ? 시간 내서 다시 한번 예상 노후 대비 금액을 뽑아봐야겠다.

현실과 목표는 먼나라 달토끼 같으나 할 수 있다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가슴에 새겨본다.

"아자 아자 할 수 있다. 아자 아자 할 수 있다. " 가슴 속 외침..

1%안에 들려고 하는데... 그냥 바로 된다면 세상은 진짜 불공평 한것이 맞을 것이다.

1년 안에 이룰 수 없겠지만.. 몇 년이 걸릴지 모르겠지만.. 우선 도전하고 실천해 봐야겠다.

사랑하는 아이를 위해...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나를 위해...

내가 꿈꾸는 목표가 하루라도 빨리 이루어 지면 좋겠는데...

훌륭한 선배님들이 많은 이곳.. 월부.... 믿고 따라가봐야지...

수 많은 월부 수강생들중에 ( 2만명이 넘으셨다고.. 수강생이 ) 과연.. 나는 몇등까지 할 수 있을지..

완주하여 .. 1% 안에 들 수 있을지 ... 걱정도 앞서지만. .. 지금은 keep going !

잘 따라가 보겠습니다. 많이 도와주세요.


댓글


몽글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