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반스쿨 기초반 2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기초반 65기 106조 루댜]

23.09.12

2강을 들으며..


*내 생각을 버리고 너바나님 생각을 머리에 넣자!

경북 영주에서 태어나 첫 직장생활과 신혼을 서울에서 보낸 후 지금 경기도 시흥에 살고 있는 나로서는

좋은 아파트(주택)이란 주변에 번화가 멀고 딱! 필요한 상가만 있는 조용하고 안전한 곳이다.

그러나 강의를 통해 내가 생각하는 좋은 아파트는 투자하기 좋은 아파트가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강의를 통해 열심히 공부하면서 내 생각이 아니라 너바나님의 생각을 내 머리속에 집어 넣어야겠다고 생각했다.


*투자는 직감으로만 하는 것이 아니다.

조모임에서도 나누었지만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실거주 아파트를 계약할 때, 주변에 다른 아파트 단지 한 군데도 가지 않고 우리 아파트 단지, 지금 우리 집을 처음 보고 집을 계약했다.

다행이 아파트 가격이 상승하기 직전에 사서 약간의 수익이 있는 상태지만, 그야말로 초보자의 행운이다.

강의를 들으면 들을 수록 내가 얼마나 무지하고 위험한 행동을 하였는지 깨달았다.

공부공부공부!


*목표 설정은 어떻게 할 것인가?

열기반을 듣고 있지만 아직도 아파트 옮겨 타기를 해야 할지, 투자를 해야 할지 확실히 정하지 못 했다.

투자금이 많지 않은 것이 가장 큰 이유이고, 직장 다니며 육아를 하고 가끔 남편 사업도 돕고 있는 상황이라 내가 잘 할 수 있을지 고민되기 때문이다.

이번 열기반을 통해 목표 설정이 확~~실히! 정하길 기대해본다.



댓글


브롬톤
23.09.12 20:45

🌅진정한 완성을 위해 🔥한번만 한번만 더 💙투자 습관 응원합니다 로켓의 엔진도 작은 불씨가 없으면 발화되지 않는다. 우리 모두에게는 작은 불씨가 필요하다. 큰 불꽃의 연료가 되는 인생의 작은 성과 말이다. 당신의 작은 성과를 불쏘시개로 생각하라. - 누구도 나를 파괴할 수 없다. / 데이비드 고긴스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