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저는 사실 열반기초반에 대해서 큰 기대보다는 기초부터 탄탄하게 다지자는 마음으로 수강을 신청했는데,
왜 부동산 투자를 해야 하는지,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강의를 들으면서 저 자신을 다시 한번 뒤돌아 보게 되었습니다.
재테크와 자본주의에 대해서 책과 유튜브를 통해 나는 재테크에 대해서는 그래도 조금 알고 있다라고 생각했던 부분에 대해서 뒤통수를 맞은 기분이였습니다.
제대로 똑바로 알지 못해서 기회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부동산보다는 주식이나 금융자산에 투자한 일들...
주식을 통해 수익이 늘었다고 하나 꾸준한 연간 수익률이 나오지 못하고 +와 -를 반복하는 것은 금융자산에 투자하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는 것.
주식보다 부동산 투자가 더 안정적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고 부동산은 큰 돈이 있어야 한다라는 생각에 내집마련 외에 투자는 생각하지 않은것, 그리고 하락시장에서 더이상 부동산은 상승하지 못한다는 생각에 분양이나 투자하지 못했던 것이 후회스러웠습니다.
좀 늦은감이 있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지금이라도 열심히 공부해서 투자자로 목표금액을 달성하고 싶습니다.
강의에서 특히 기억에 남는 것은 시간가계부였습니다. 사실 가계부는 꾸준히 써왔기에 익숙한 것이였지만 시간가계부는 처음 듣는 말이였습니다. 사실 전업주부로 지내며 아이들이 크면서 남는 많은 시간을 어떻게 보내면 좋을까 생각하면서도 시간을 헛으로 보내는 저 자신을 자책하기도 했었습니다. 앞으로는 시간에 대한 생각구조를 바꾸고 시간 가계부를 써보면서 미래를 위해 알차게 살아야겠습니다.
인생의 중반즈음 월부를 만나서 미래를 꿈꾸게 되어 감사하고 기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