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2기 59조 성북맨]

나는 일하는 것을 좋아하고 소속감과 성취감을 좋아한다.

독립적이기보단 의존적이며 시키는 건 잘한다.


강의를 듣기 전까지, 책을 잃기 시작하기 전까지는 지금 내가 하는 업무가 나의 장점이자 최선이라 생각하였다.

그래서 인지 내가 정년까지 일을 해야 하는 것은 내 운명이고 꾸준한 근로 소득이 있으니 나만 만족하는 삶을 살면 된다고 생각했고 내집 1채와 내가 전,월세를 받을 수 있는 1채 정도 있다면 평범하게 잘 살 수 있지 않겠나 생각했다.


그러나, 강의를 듣고 나서는 나는 노동을 하는 노동자일 뿐이며 근로 소득 만으로 나, 나의 가족의 노후는 절대 책임질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30년 후 내 체력 또한 버티지 못할 것이니까..

근로 소득이 아닌 자본 소득을 높혀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종잣돈을 모으고 투자를 할 수 있는 나의 안목을 키워야한다.


  1. 지출관리 시작
  2. 월급 50%이상 모으기 (선저축)
  3. 년 1채씩 구매하기
  4. 시스템만들기
  5. 내집마련
  6. 부채탕감


솔직한 마음으로 일과 병행하며 앞으로 내가 지금 마음가짐과 똑같이 꾸준히 공부할 수 있을까 고민이 됐다.

'포기만 하지 말자' 포기만 하지 않으면 넘어져도 다시 일어날 수 있다!

화이탱!!!!!!!!!!!


댓글


user-avatar
아름드리숲user-level-chip
24. 03. 12. 10:52

투자 공부가 느슨해지려고 할 때마다 저를 떠올리며 마음을 다잡으시는건 어떠실까요?ㅎㅎ 성북맨님은 저보다 훨씬 일찍 투자를 시작하셨으니까 제 나이쯤 되시면 못해도 30억은 가지고 계실거에요. 부럽습니다!!!

user-avatar
인내user-level-chip
24. 03. 12. 11:08

저축하고 지출을 통제하고 열심히 배우고 익혀 1년 내 1 호기 장만해요

user-avatar
소프user-level-chip
24. 03. 12. 11:08

보토의 월급쟁이들도 비슷한 생각을 하는것 같아요! 근로주의를 벗어나 자본주의로 옮겨보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