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열반스쿨 기초반 74기 68조 쩜)

  • 24.03.09

1강후기 느낌 제목 : 반성


저는 지금까지 ‘지금 행복하면 된거야! 미래는 미래의 내가 책임질꺼야!’ 라는 마음으로 1년에 해외도 3-4번씩 가고 갖고싶은것들을 대부분 구매하며 살아왔습니다. 그런데 어떤 유명한 모델의 이야기를 듣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유명한 모델인데 악착같이 현재를 살고 근로소득의 60%이상을 적금하고 자신에게 쓰는돈은 아깝다라는 생각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유명한 모델도 악착같이 살아가는데 나는 이렇게 살아도되나? 지금의 나는 근로소득으로 살아가고 있지만 노후에는 근로소득도 없고 내가 몸이 아프거나 가족들에게 돈이 당장 필요하다면 과연 나는 어떻게 해야하지?’ 라는 두려움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까지 삶과 다른삶을 살아야겠다 라는 다짐을 하면서 열반스쿨 기초반에 수강을 신청하게 되었고, 오늘 첫수강인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고 지금까지 살아온 삶을 후회해본적 없었지만 처음으로 내가 조금 더 빨리 이러한 생각들을 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삶의 목표도 너무 막연하게 ’서울에 접근성이 좋고 회사와 가까운 아파트에 살고싶다. ‘이정도만 생각해왔는데 너바나님께서 구체적인 목표와 전략등 세세하게 기재해야한다 . 그래야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다! 라는 강의내용을 듣고 앞으로 나의 미래에대한 구체적인 목표에 대해 고민해보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열심히 듣고 하다보면 1년후 2년후의 나의 모습은 조금이나마 달라져있을꺼라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열심히 따라가려고 합니다.

한살이라도 젊을때 시작하자! 라는 생각이 들었고, 제가

오늘 강의에서 제일 기억에 남는 부분은 ‘내가 준비가 되어있으면 매년 기회다.’라는 말이였습니다. 이 말은 저에게는 더이상 나는 핑계 될 수 없다! (이래서 못샀고 저래서 못샀어) 라는 말은 곧 내가 준비가 안되어 있어서 기회를 잡지 못한거야! 라는 생각이 들었고, 앞으로 살아가면서 중간에 힘들고 나태해질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