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30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명상하는 자산가입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열반스쿨 기초반 1강을 드디어 수강하고 완강했습니다.
내마중 들을 때 조원분들이 모두 열반스쿨 기초반 강력 추천하셔서 듣게 되었습니다.
'Connect the dot'
회사에서도 많이 듣던 단어라 익숙한데, 열기 강의에서도 듣게 되었네요.
목표를 세우는 것이 중요하지만, 어떻게 세워야 하는지도 몰랐고 '일단 부자는 되고 싶고 더 잘살 고 싶다'라는 일념하게 막연하게 달려가고 있었습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걸맞는 마일스톤을 세우고, 세부적 계획을 세워야 한다며 구체적인 가이드를 주셔서, 막연했던 미래가 정리되고 미리 보이는 느낌이었습니다.
이 길을 따라가기만, Dot을 따라 연결하게 되면, 내가 저 곳에 도달할 수 있겠구나 확신이 들었습니다.
자기반성
뼈를 너무 맞아서 아픕니다.
시간관리, 돈관리 나름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상위 1%에 속하겠다는 목표에 비하면 턱없는 노력이었습니다.
저희 때 입시는 9등급제여서 1등급이 상위 4%였습니다.
1%는 1등급에서도 상위 25%인 것입니다.
1등급을 맞기도 어려운데 1%면 정말 어려운 것이죠.
고등학교 때 전교에서 순위권에 들던 친구들이 어떻게 공부했는지 기억해봤습니다.
점심시간을 아껴서, 쉬는 시간을 아껴서, 통학시간, 자는 시간, 씻는 시간까지 아껴서 공부하던 친구들이었습니다.
1%의 노력이 얼마나 각고의 노력을 해야하는 것인지 절실히 느껴보게 되었습니다.
창피하지만 전 아직도 선지출 후저축하고 있었습니다.
'종잣돈 모으는게 중요하다, 아껴써야한다'는 수도없이 들었지만, 종잣돈 모으기가 정말 왜 중요한지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투자 시드머니 만들어야되니까 중요한가보다 했는데, 구체적으로 연 저축액에 따른 투자 결과를 비교해주시니 크게 와닿았습니다.
'나는 가정이 있으니까. 나는 신용카드 쓰니까.'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소비를 통제하지 못하던 저를 크게 반성했습니다.
완강 후 제일 먼저 한 것이 지출 금액 리뷰였습니다.
몇 개의 신용카드가 있는데, 한개만 남겨두고 모두 카드 정지하려 하려합니다.
다음 강의 후기제 제가 정말 카드 정지했는지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역시 실행력 최고이십니다 ㅋㅋㅋㅋ 저도 다시한번 반성하네요 .. 이번 강의와 우리 조모임이 명상가님의 '닷'중 하나이길 바라며, 의미있는 닷이 되기 위해 남은 3주간 열심히 함께 가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