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명상하는 자산가입니다.
비전보드가 뭐지? 어떻게 작성해야하지..
비전보드 작성이라고 하면 미래의 내가 바라는 내 인생의 모습을 이미지 표현하는 것으로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구체적으로 계산하고 계획하는 것인 줄 몰랐습니다.
비전보드이기보다는 인생플랜, 인생계획표에 더 가까운 것 같습니다.
작성하는 것도 막막했지만, 비전보드 가이드라인과 다른 월부인들이 올려주신 양식을 참고하여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먀먀둥이님, 가자유님의 양식과 허씨허씨님의 데이터를 참고하였습니다.
공유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먀먀둥이] 비전보드 PPT 양식 / 수익률, 노후자금 계산 Excel file 공유 ✨ : 네이버 카페 (naver.com)
2024년 비전보드 [가자유](양식포함) (weolbu.com)
[열기 72-75기 서포터즈 허씨허씨] 비전보드 노후자금 계산 시 참고할 데이터 (생활비, 의료비, 취미 비용) : 네이버 카페 (naver.com)
나의 비전보드는..
33세. 어리게보면 어린 나이이고, 많게 보면 많은 나이입니다. (요새 월부에 젊으신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학교 다닐 때는 대학만 바라보며, 대학 다닐 때는 취업만 바라보며, 취업 후에는 성과, 승진만 바라보며 달려왔습니다.
바로 제 앞에 놓인 일을 처리하기 급급했지, 나의 인생에 대한 계획은 짜본적이 없습니다.
막연하게 '내 10년뒤는 정말 대단할거야! 나는 은퇴 후 멋진 노후를 보낼거야! 나는 강남3구에 거주하게 될거야!' 외치며 살아왔습니다. 어떻게 저 목표에 도달할 수 있게 할지, 구체적인 방법은 몰랐습니다.
이렇게 30년 장기 플랜, 5년 단위의 플랜, 향후 5년간의 1년 단위의 플랜을 세워보니, '나 정말 10년 뒤에는 인생이 바뀌어 있을 것 같은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무리
비전보드를 통해 인생의 밑그림을 그릴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 그림을 따라 저만의 색깔로 칠하며 그림을 완성해나가려고 합니다.
때로는 그림그리기 싫을 때도, 힘이 부칠 때도, 속도가 더딜 때도, 원하는 색이 나오지 않아 심란한 때도 있겠지만, 그림의 붓은 놓지 않겠습니다.
함께 가주세요:)
감사합니다
비전보드_명상하는 자산가.pdf
댓글 0
명상하는 자산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