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기11기 81조 다소미일삼]1주차 강의 후기

  • 24.03.09

안녕하세요 다소미일삼입니다.


자모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월부에 온 이유를 셍각해보았다. 무엇 때문에 투자 공부를 하고 있는 걸까? 어려서부터 ‘돈’이 없어서, ‘돈’이 ‘돈’이 들어서, ‘돈’의 제약으로 하고 싶었던 일, 꿈을 접어야 했던 기억이 떠오른다. 그런 기억 때문에 돈에 구애 받지 않는 삶을 살고 싶었으나 쉽게 극복할 수 없었던 것 같다. 그러던 중 월부를 알게 되어 그 속에 경제적 자유를 누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수많은 사람들을 보면서 나도 할 수 있겠다는 희망을 가지게 된 것 같다. 용기를 가질 수 있게 된 것이다. 방법을 알면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기초 강의부터 서울투자기초반 강의까지 듣게 된 것이다.


자모님께서 투자 공부만 해서는 안되며 결국 ‘행동’을 해야 한다는 말씀을 하셨다. 지금까지 임장 보고서를 쓰는 기술을 익히고 지역을 알아가는 공부를 해온 것 같다. 이제는 행동을 해야 할 때이다. 올해 안에 서울 지역 6개 이상 앞마당을 만들고 지방도 4개 이상 만들어서 반드시 1호기 이상을 해야겠다.


그리고 자모님이 말씀 하신 것 중에 ‘남이 주는 정보로만 투자하면 보유해가는 과정에서 다른 선택지가 어렵고 잘못된 선택을 할 수가 있다'는 말씀이 기억에 남는다. 열심히 발품 팔고 임보를 작성하여 나의 실력으로 투자를 해야겠다는 다짐도 해본다. 그리고 투자를 결정할 때 근거가 명확해야 하며 가치 대비 충분히 싼 가격인지에 대한 확신이 있다면 후회 없는 결정이 될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투자는 ’쌀 때만’, ‘역전세가 없을 때만’, ‘공급량이 적을 때만’, ‘투자금이 많을 때만’ 할 수 있는 게 아니라는 말씀이 나의 머리를 치고 간다. 지금 나의 상황에 맞는 투자를 해나가면 된다는 것을 확실히 알게 되었다.


이번 임장지가 영등포구인데 아파트 수가 너무 많아서 단지임장을 어떻게 다 하나 고민이 되었는데, 자모님께서 기준을 명확히 해주셔서 봐야할 단지 수가 확 줄어 한결 마음이 가벼워진 것 같다. 아무튼 이번 달 임장지에서 가치 대비 가격이 싼 단지, 전고점이 높았던 단지, 전세가가 상승할 수 있는 단지, 전세가 오름 폭이 큰 단지, 오랫동안 보유할 수 있는 단지 10개는 꼭 찾아봐야겠다. 그리고 내가 감당할 수 있는 가격에서 1억~1.5억 정도는 더 폭넓게 봐야겠다.


이번에도 자모님의 명강의 덕분에 서울 25개구가 잘 정리되었으며 나름 투자 기준이 명확해진 것 같아 너무나 감사하다.


BM

영등포구 지역에서 자모님이 말씀하신 기준에 맞는 단지 10개를 찾는다.

비교 평가를 열심히 하여 1등 물건을 뽑고 임장보고서를 마무리를 확실하게 한다.

올해 안으로 서울 지역 앞마당 6개, 지방 4개 만들어서 1호기 투자를 꼭 한다.



댓글


다소미일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