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선착순 마감]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오프닝강의를 듣고나서의 부푼 마음을 가지고 드디어 1강을 듣게 되었습니다.
첫 강의는 부자가 되고 싶은 월급쟁이로서 가져야 할 마인드셋에 대해 가르치는 강의였습니다.
당장 부동산과 투자에 대해 여러 전문지식을 접하고 싶었지만 그건 너무 성급한 것이었습니다.
지식을 알기 전에 부자가 될 수 밖에 없는 몸과 마인드가 되어야 그 지식도 가치있는 것임을 너바나님께서 강조하시는 듯 했습니다.
강의를 들을수록 제 인생이 너무나도 막연했던 것이 점차 분명해지기 시작했던 강의였습니다.
그동안 학교나 여러 저서에서 투자와 노후에 관한 여럿 지식의 토막들을 접했음에도 너무나도 막연했던 것은 내 노후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설계를 하지 않았던 것이었습니다.
학창시절에나 해보던 내 미래 상상하기가 모든 것의 시작이자 첫 단추 꿰기 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찬찬히 들으며 내 노후와 미래의 목표에 대해 생각을 해보았더니, 그동안의 고민이 없었으니 당연하게도 아직은 희미했습니다.
그래도 비전보드를 통해 원하는 것을 이미지화해보라는 것을 들었을 때 조금씩 윤곽이 잡히는 듯도 합니다.
좀 더 시간을 투자해서 내가 원하는 것과 그것을 위해 모아야 하는 것들을 구체화해보고자 합니다.
마지막 에필로그에서 너바나님의 말씀이 정말 인상깊었습니다.
인생은 곱셈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0이다.
아무리 투자에 대한 지식이 많을지언정 그에 대한 실천을 하지 않으면 나에게 돌아오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말씀.
학창시절 교과서 읽기만 하고 문제집을 풀면서 실전을 치르지 않으면 아무것도 되는 것이 없다는 걸 이미 잘 알고 있었음에도 어찌 제 노후와 미래의 자산에 대해서는 이런 생각을 조금도 하지 못했던 것일까요.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번 주 배우게 된 마인드셋을 종이와 가슴과 뇌에 새기고 나를 부자로 만들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적용해보고 싶은 점
댓글
함초롱바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