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서울 투자시장 현황과 서울 가치성장투자, 소액투자를 어떤식으로 접근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배웠다.
이번주 열중반 강의랑 서투기 강의가 겹쳐서 겨우겨우 듣고...ㅠㅠ 서투기는 4강 듣고 어제 임장을 했다.
우리집에서 강남역까지 도어투 도어로 5시간..
임장 가는 내내 기절.....
임장 중에도 너무 힘이들었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도 기절......
일요일 오전 내내 기절...... 아이 꼬셔서 낮잠잘때도 기절...
이번 해 목표는 한달에 하나씩 서울 임보를 쓰는 건데.. 이렇게 해서 내가 다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겨우 한번 임장 가놓고 말이다 ㅠㅠ
하지만 마지막 강의에서 자모님이 하신말씀..
"여러분은 왜 투자하시려고 하세요? 투자하시려는 목표가 무엇인가요? 그 목표를 명확히 하면 흔들리지 않을 수 있어요. 강의 후기에 꼭 적어보세요"
난 왜 투자하려고하지? 내가 지금 이렇게 고생하는 이유가 뭘까?
나는 경제적 자유를 꼭 이루고싶다.
남편이 외벌이 이기 때문에 남편의 경제활동이 끊기면 우리가족은 생활을 유지할 수 가 없다.
사업이라는게 기복이 있고, 영원하지 않기 때문에 일을 하지 않아도 생활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하는.. 그 목적때문에 시작한 거다. 그리고 양가에서 물려받을 재산도 없고! 비빌 언덕도 없다! 나는 오로지 내 힘으로 노후준비를 해야하고, 경제적 자유를 이뤄야 한다.
아이에게 좋은 환경을 물려주고싶다. 아이가 커서 하고싶어하는 일이 있을 때 적극적으로 서포트해주고싶다.
그러려면, 지금 내가 하는 이 일들이 (독.강.임,투) 간절해야하고, 투자를 할수있는 방향으로 월부를 레버리지 해야한다.
아직 잘 모르니까. 요령을 모르니까 힘든거지
계속 하다보면 괜찮아질거다. 월부라는 좋은 환경도 있고, 함께해나가고 있는 동료들도 있으니까
'잘'하려고 하기보다는 그냥 하루하루 해나가보자!!
이번주 지역분석도 잘 하고, 다가오는 토요일 임장도 퐈이팅이다!!!!!!
댓글
소행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