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기12기 우리 열정은 8월 날씨에도 불타5르조 스마일나우]

  • 23.08.07

지기반을 통해 지와 행을 반드시 배워야 한다고 제주바다님께서 첫 강의의 포문을 열어주셨습니다. 지 곧 아는 단계에서 행 곧 행하는 단계로 나아가는 것, 방점은 결국 행동에 찍힌다는 것을 재차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행동이라는 것은 다름 아닌 넓게는 강의, 독서, 임장, 투자이고, 좁게는 강의 후기를 비롯한 과제를 수행하고, 임장과 임보 쓰기를 수행해서 지방투자로 실제 돈을 버는 것이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특히 수도권 거주자인만큼 기다렸다가 수도권에 기회가 오면 그 때 투자해야지 하는 마음을 먹고 있었는데, 제주바다님께서 지방 투자를 이해하고 실행하는 전국구 투자자가 되어야 할 필요를 깨우쳐 주셨습니다.


수도권과 중소도시의 서로 다른 특징들을 절묘하게 메우는 광역시의 특징을 이해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것도 새로웠습니다. 사이클도 달라서 지방시장은 기회를 줄 준비가 되어 있다는 제주바다님의 말씀이 왜 제가 지금 지방투자기초반을 들어야 하는지를 설명해 주는 듯 했습니다. 지방은 입지보다 신축이 좋다는 것을 공식처럼 생각하고 있었는데 제주바다님께서 지방 지역의 개별성을 설명하실 때 또 한 번 제가 빠질수도 있었을 큰 위험에서 건져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조원들과 임장을 하면서 실제로 지방이 입지만이 아니라 선호도가 존재한다는 것을 조금은 경험하기도 했습니다. 신축이 전부가 아니라 입지좋은 구축이 선호도를 가질 수 있다는 사실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직장, 교통, 학군, 상권, 공급 분석을 통해 구별 입지와 유망 단지의 가격 분석까지 하면서 지역의 선호도까지 염두해 두어야 한다는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땅의 가치와 생활권 선호도가 항상 일치하지는 않지만 교집합을 이루는 곳은 투자 가치가 더해진다는 사실도 새로웠습니다. 제주바다님 말씀처럼 광역시별 시장 사이클을 익히고, 버티는 투자로 성공적인 투자자로 성장하기를 다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일꿈
23. 08. 08. 14:44

성공적인 투자자가 되실 나우님!! 잘 부탁드립니다 🙏

뽈군네
23. 08. 08. 23:45

아 카페에 익숙해져있다 여기서 글 보니 당췌 적응이 안되네요 ㅋㅋㅋ 저도 지역은 개별성을 잘 봐야 한다는 내용이 인상적이었어요. 그럼 더더욱 분석을 잘 해야겠구나 생각했어요... 여름 임장도 하는데 버티는 투자 잘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같이 홧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