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생각을 조심해라 말이 된다.
말이 조심해라 행동이 된다
행동을 조심해라 습관이 된다
습관을 조심해라 성격이 된다
성격을 조심해라 운명이 된다
우리는 생각하는대로 된다
-마가렛대처-
열반스쿨 기초반 2주차 강의는 충격적으로 삶의 변곡점이 될 수 있는 강의였던 것 같습니다.
투자에 대한 땅파기를 한 느낌!!
사실 유튜부나 팝케이스와 강의가 질적으로 얼마나 다르겠어 했던 생각이 너무 잘못된 생각이라는 걸 강의를 들으면 들을 수록 알게 됩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를 주변에 두면 된다. (사실 주변에 큰 부자가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되겠어요 ^^;; 저도 주변에 큰 자산가는 없네요 ㅠ) 그런데 월급쟁이부자들에서 강의로 유튜브로 만나게 해주시니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습니다. 더구나 그동안 했던 노하루를 이렇게 친절하게 알려주시다니 하나씩 해보면서 깜짝 놀랄 경험을 하게 됩니다.
시스템을 만든다면 '자본으로 직원을 고용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한다.
1강에서도 이 말씀을 하신 것 같은데 아!! 돈이 일을 한다는게 이런거구나. 조금 더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파트에도 과장이 있고 이사가 있고 승진도 하고 (나도 하고 싶은 승진을 ... 아파트가 하네요.)
입지적 요소를 하나하나 따져보면서 왜 투자와 투기가 다른지 실력을 기른다는게 어떤 것인지 큰 그림을 그려 보고 이제는 하나하나 대입해 보는 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
수익률 계산을 처음 해보면서 아직은 수많은 부동산 앱들의 이용도 서툴긴 하지만, 교통을 대입해보고 학군을 대입해보고, 공급이 어떤지 생활시설이 어떤지 수치로 나타내어지는 것을 보니 지금 살고 있는 곳을 바라보는 것도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네요. 너무 재미있어서 과제 단지 말고도 직장 근처 단지로 해보니, 아.. 여긴 진짜 별로 안오르는 구나. 이런걸 볼 수 있는 눈이 늘어나면 같은 돈으로도 훨씬 좋은 투자를 할 수 있게 되겠구나. 싶었습니다.
아직은 너무나 초보여서 여전히 적은 돈으로 투자할 곳이 안보이지만, 누군가가 했다면 나도 할 수 있다. 는 생각으로 3주차 4주차 강의도 꼭꼭 씹어서 잘 소화시켜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