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중급반 돈의속성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5기 우리가 월부 NCT-127 두마베]

책 제목 : 돈의 속성

저자 및 출판사 : 김승호, 스노우폭스북스

읽은 날짜 : 3/10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리스크 #규칙적인 것의 힘 #두량족난복팔분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


📝본 것


1. 일정하게 들어오는 돈은 예측이 가능하니 그 자체로 신용이 된다.

예시로 월 230만원 버는 사람은 100억 자본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이며,

반대로 100억을 가져도 월 급여 230만원인 사람처럼 생활하지 않으면 자본이 준다.


2. 리스크를 안다는것 자체로 리스크를 줄인 상태이다.


3. 우리가 존경하게되는 사람은 말을 잘하거나 논리적이어서가 아닌 진정성이 느껴지는 사람이다.


4. 음식을 줄이고 배가 부르게 먹지 말고 진하고 거친음식을 먹지 말고 일정하게 식사하면 운이 돌아온다.

--> 불필요한 인연을 줄이고 규칙적인 삶을 살아야 한다.


5. 돈을 모을 때는 집중적으로 공격수만 내보내는 투자를 하고, 자본소득이 있는 시기에는 분산 투자를 한다.


6. 투자자는 예측이 맞아야만 수익이 나는 상황에서 투지하는게 아닌,

시장이 더 안 좋아져도 대응할 수 있는 상황 속에서 투자해야한다.


7. 스스로 바로 서기 위해서는 세상의 권위에 굴복하지 말고 존중 하되 의심하는 태도를 가져야한다.

길들여지지 말고 스스로 규칙를 세울 때 규칙이 없어질 수 있다.


8. 투자는 지금도 늦었고 한 살이라도 어릴 때 투자해야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부자가 될 수 있다.


9. 두량 족난 복팔분

머리는 이성적으로 발은 바쁘게. 투자는 100을 지나면 0이 될 수 있다.



깨달은 것


💡 일정하게 들어오는 수입의 가치를 숫자로 보여주니 그 가치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었다.


💡 생각해보면 별 일 없을 줄 알았을때 진짜 문제가 생겼었고,

크게 걱정하고 출근한 날에는 생각보다 잘 해결됐었다.

회사생활에서 생각하던 부분인데 투자에서의 리스크도 연결된 부분이 있어 흥미로웠다.


💡 말을 잘하고 똑똑한 사람은 많다. 월부에 들어오게 된 것은 결국 너나위님의 진정성을 느꼈기 때문이었다.


💡 꾸준하고 루틴한 좋은 습관들이 주는 힘도 규칙적인 수입의 힘처럼 생각해 볼 수 있을것 같다.


💡 롤모델 삼고 다 배우려는 태도 vs 권위에 굴복하지 않고 의심하는 태도

결국 나아가야할 방향은 후자겠지만 아직은 그대로 따라야 할 때인 것 같다.


💡 종종 오래 투자할것이란 생각에 기대어 좀 천천히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그 생각을 안 것처럼, 투자는 지금도 늦었고 아무것도 안 할때 느는건 나이 뿐이라는 말이 많이 와닿았다



적용할 점


🔖 상황을 피하려고 하지 말고 대응할 수 있게, 발이 바쁘게 정보를 찾고 이성적으로 판단하자.


🔖 일주일 계획을 세웠으면 캘박 후 지킬 것. 다른 약속이 치고 들어오지 못하게 하자.


댓글


두마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