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울투자기초반 1주차 강의 후기

  • 24.03.12

# 나에게 특히 와닿았던 점

-서울 아파트 투자라고 할 때 기본적으로 비싼 곳이라는 생각이 있어서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자본으로 살 수 있는 싼 곳을 검색해 보곤 했다. 하지만 강의를 수강하면서 반복되었던 중요한 내용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아파트를 사야 한다는 것이었다. 외곽의 싼 곳이 아닌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이어야 전세가가 올라가면서 현금의 흐름 또한 생길 수 있다는 점이 와닿았다. 좋은 물건은 전세가가 빨리 올라서 투자금을 회수하는 시기가 빨라질 수 있다.

-매매 상승의 기대감이 없다고 생각되면 집을 사지 않고 전세를 선택하고 이런 사람들이 많아지면 전세가는 계속 올라가게 된다. 이 모습이 하락장의 전형적인 모습이다.

-서울 투자는 10년 이상을 보유한다는 생각으로 좋은 땅의 물건을 골라야 한다.

-역세권이 아니어도 거주지로 더 좋아하면서 싼 단지를 매수해야 한다.

-서울 아파트의 가치는 땅의 가치가 우선이므로 강남과 얼마나 가깝냐가 중요하다.

-상급지에서 선호하는 구축은 하급지 신축이 낡아갈수록 땅의 가치로 승부하게 된다.

-강남이어도 비선호 아파트는 소거

-살 때 싸게 사는 것이 중요. 지금은 사게 살 수 있는 시장임

-높은 전세가율 유지기간이 길면 소액투자는 가능 소액으로만 투자하기, but 짧으면 사람들이 좋아하는 단지일 가능성이 큼.

-서울아파트 투자는 중장기로 보유할만한 가치가 있나, 23년 초 가격 기준으로 20~40% 하락했나 확인, 위로 1억은 열어둔다. 전세가율 60%이상인가


# 적용해보고 싶은 점

-연식좋고&살기 좋은 환경&싼 곳을 찾자. 앤드 조건임.

-역세권/신축/상급지/환경: 4가지 요소 중 몇개를 중복하여 가지고 있는지 확인. 많이 포함된 조건을 선택해야.

-지금 시장에서는 사람들이 거주하고 싶어하지 않는 동네는 투자 우선순위에서 제외시키자.

-각 동별로 사람들이 좋아하는 아파트 리스트업하기

-시세지도 그리기

-아파트의 가격이 충분히 싼지는 23년도 초의 가격과 비교해보기

-전세가는 1년전 전세가와 비교, 직전 실거래가 가격확인하기

-급지별로 비교하지 말기, 단지별 비교해야

-여의도 당산, 동작구 흑석 노량진 뉴타운, 강동구 고덕, 동대문구 이문,휘경,강서구 마곡, 성동구 왕십리 뉴타운 센트라스, 송파 거여 마천 뉴타운,

-가격의 오르내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가치'에 집중해야 하는 시장이다

-선호도 비교 방법: 상승시작점 확인-전고점과의 차이 보기-하락장 전저점 대비 상승장 전고점 수익보기


내가 일하지 않아도 자산이 일하게 하자. 할 수 있어!

댓글


할수있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