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바다님의 강의를 듣고 수도권 투자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접근 방법의 윤곽을 좀 더 확실하게 그릴 수 있게 되었다.
처음 월부를 시작했을 때 나는 당연히 모르니까 소액 투자인 지방부터 보는게 맞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지방 임장을 갔지만, 주변의 불안으로 나도 따라서 불안해졌다.
그런데 이번에 서기를 들으면서 그리고 실전반을 들으면서 내 상황에서는 지방투자보다는 수도권 서울 투자가 맞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떤 단지를 하게 될지 모르지만 10년 이상 보유할 수 있는 단지들도 욕심나고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 권역별 투자
수도권을 권역으로 나눠 각 권역에서 어떤 입지 요소가 더 중요한지 그리고 더 세밀하게 들어가 해당 구에 서는 어떤 입지가 중요한지를 알 수 있었다. 각 행정구들의 가격을 보고 비교하고 그 과정에서 어떤 선택이 유리한지를 보고 내가 지금 어디까지 볼 수 있는 지 알 수 있었다.
=> 60% 전세가율
전세가율이 60%인 단지를 투자할 경우 장점을 명확히 알 수 있었다. 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월부 초반에 생각했던 그리고 하고 싶었던 투자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시장에서 꼭 1호기를 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 경기도라고 해서 서울보다 낮지 않다
경기도의 지역들을 보면서 서울의 5급지보다 가격방어, 입지 등 높은 단지들, 행정시가 있고 투자를 할 경우 가격 변화가 어떻게 이뤄지는지 느낄 수 있었다.
BM
그냥 횟수 채우지말자. 왜 하는지 알고 목적을 갖고 행하쟈!
내가 할 상황이 아니더라도 더 높은 가격, 더 높은 급지를 보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