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걱정되는 미래에 외면하고 싶은 현실, 그간 미뤄왔던 숙제를 해야겠기에
큰 결심을 하고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했다.
첫 주의 강의는 명쾌했다. 나도 부자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어떤 어려움과 장애물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만큼
너바나님의 강의는 명쾌했고, 또 날카로웠다.
그간 일이 바쁘고, 집안 일이 많아 힘들다는 이유로 투자 공부는 늘 뒷전이고 소홀하였다.
잠깐씩 보는 경제 뉴스로 정신승리를 하며, 유튜브와 웹툰을 보는 시간은 휴식이라며
불안하고 죄책감이 드는 마음을 모른척했다.
그래서 첫 주 강의에서 '시간관리', '투자공부 우선순위' 는 내가 가장 먼저 지켜야 할 일이 되었다.
후기를 쓰면서도 잠깐 쉬다할까, 조금 미뤘다가 할까 등 의지가 약해지는 순간들을 마주하지만
이겨내고 부자가 될 습관을 만들어 가도록 해야겠다. 어차피 바쁘고 해야할 일들은 앞으로도 있을테니까.
이번 강의를 통해서 노후자금 마련 등 비전보드를 작성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왜냐하면 부끄럽지만 여태까지 월급을 받아서 생활을 하면서 귀찮다는 이유로 제대로 가계부조차 쓰지 않았고
내가 원하는 노후, 삶에 얼마의 돈이 있어야 하는지 계산해보지도 않았기 때문이다.
비전보드를 작성하면서, 큰 욕심을 내지는 않았어도 50억원이 넘는 자금이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되면
엄두가 나지 않다가도 앞서 성공했던 선배들, 너바나님이 있기에 배운대로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아니, 방법은 그것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주식, 부동산 등 현물에만 투자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이런 강의를 듣는것에 주저하게 됐었다.
한편으론 어리석음을 알면서도 그 돈이 아깝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번 강의를 통해서 발전을 위한 지출은 매우 좋은 투자이며, 꼭 필요한 투자라고 생각을 바꾸게 되었다.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법을 모를때, 성공한 경험을 매우 빠르게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시키는대로 묵묵히 하는 것은 내가 가장 잘하는 일이다. 너바나님 강의를 듣고, 너바나님으로 동기화하여
나의 삶을 부자의 삶으로 바꿔봐야겠다.
댓글
소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