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_돈의속성_ 독서 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35기 159조 카나다]

  • 24.03.12
  1. 본&깨
  2. 18p- 돈은 인격체다
  3. 사실 잘 이해가 가질 않았다. 이 책의 절반정도 읽을 때까지.. 하지만 독서 후기를 쓰는 이 순간 조금은 느껴지는 것 같다. 아마 인류가 만유인력의 법칙을 처음 발견했던 그때의 감정과 느낌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4. 35p -미래 예측이 가능하다는 말은 금융자산의 가장 큰 적인 리스크를 제어할 수 있다는 뜻이다. 리스크는 자산에 있어 가장 무섭고 두려운 존재며 모든 것을 앗아갈 수 있다.
  5. 역시 부자들은 리스크 관리에 대해서 알고 있는 듯하다.
  6. 36p- 이렇듯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그 속성을 이해하면 주변을 끌어당겨 부피나 크기를 키울 수 있고 이렇게 커진 자본은 다른 자본을 점점 더 쉽게 많이 끝어들인다.
  7. 40p- 투자는 미래에 대한 관점을 따른다. 그 관점의 핵심은 리스크를 어떻게 관리 할 것인가에 있다.(중략)전체 자산이 오르고 있는데도 손해를 보는 이유는 내가 가진 시간이 모자라거나 내가 투자한 돈의 질이 좋지 않기 때문이다.
  8. 42p -상승장처럼 아무도 리스크를 겁내지 않을 때가 리스크가 가장 큰 경우도 있다. 오히려 리스크가 사라진 것처럼 보이는 상승장이 가장 리스크가 크다. 거품이 생기는 유일한 지점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리스크를 정확히 꿰뚫ㄷㅇㄴㄹㄴㅇㄹㄴㅇㄹㄴㅇㄹㄴㅇㄹㄴㄹ어볼 수 있는 눈을 가져야 한다.
  9. 워렌 버핏도 공포에 사라는 말을 했던 것 같다.
  10. 45p-남의 돈을 대하는 태도가 바로 내가 돈을 대하는 진짜 태도다..
  11. 맞는 말 같다.... 요즘에는 다른 사람의 돈도, 내 돈과 똑같이 대하려 한다.
  12. p52- 부자가 되려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빨리 부자가 되려는 마음을 갖는 것이다. 빨리 부자가 되려는 욕심이 생기면 올바른 판단을 할 수가 없다.
  13. 투자는 기다림이다...
  14. 69p- 우리는 어떤 사람이 말을 잘하거나 논리적이라고 존경하지 않는다. 그에게 진정성이 보일때, 그의 생각과 뜻이 나와 달라도 존중을 하게 된다. 말은 그 사람의 마음이 내보내는 냄새다. 마음의 냄새가 향기인지 악취인지는 표현하는 언어를 통해 알게 된다. 행운도 행복도 좋은 향을 따라 다닌다.
  15. 진정성... 어떤 일을 하더라도, 진정성은 가장 중요한 태도 같다. 투자에 대해서도...
  16. p70- 반복되는 운은 실력이고, 반복되는 실패는 습관이다.
  17. p119- 사장이 매번 자신의 결정을 내게 묻는다면 무능하거나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
  18. 실력을 키우자...
  19. 리스크 관리... 저환수원리에 의해서 저평가, 저가치 물건을 고르고, 내 상황에 맞게 리스크 관리를 하자.
  20. 돈은 인격체가 있다. 나와 같이 대하자.
  21. 다른 사람의 돈도 나의 돈과 같다.
  22. 실력을 키우자.!

댓글


카나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